CAFE

국내농구 게시판

쫓겨날 위기 라건아 vs 일본 리그 13년 아이라 브라운

작성자LaDivina|작성시간23.12.14|조회수3,965 목록 댓글 25



EASL 보다 보면 이런 생각 많이 하시죠 ?

저 팀은 도대체 외국인 선수가 몇 명이야 ?


https://m.cafe.daum.net/ilovenba/1p8S/110564?svc=cafeapp



어제 치바 팀 소개 글도 썼지만

귀화 : Ira Brown ( 193cm PF 82 )
외국인 : Xavier Cooks ( 203cm PF 95 )
외국인 : John Mooney ( 206cm C 98 )

3명이 뜁니다.

정상적이에요.

우리도 스펠맨 있었으면 3명이 뛰는 거죠.


일본의 다른 외국인 선수
D.J.Stephens ( 198cm PF 90 ) 는
벤치에만 있고 뛰지 않았습니다.

( 일본 리그는
외국인 선수 3명 보유, 2명 출전
귀화, 아시아 쿼터 중 택 1 )


물론 어린 혼혈 선수가 있었던 것은 함정

Marcus Kaishu ToBin ( 198cm PF 01 )

아버지가 아프리가 계 미국인


< NJCAA 소속 >



근데 아이라 브라운을 보면서
좀 흥미롭더군요.


< 이종현과 아이라 브라운 >



< 이승현과 아이라 브라운 >



82년생 일본 국가대표 아이라 브라운

89년생 한국 국가대표 라건아


여준석의 곤자가 대학 선배인 아이라 브라운은
2011년부터 일본 리그에서 13년을 뜁니다

귀화는 2016년에 하죠.



나이가 많아 국가대표 뛰지 못해도
계속 일본 리그에서 생활합니다.


심지어 2021년 도쿄 올림픽
3 × 3 농구 일본 대표로 출전합나다.

이제 한국에도 유명한
일본의 커리 토미나가 케이세이와 함께



하지만 라건아는
내년 시즌 거취가 불분명하죠.


국가대표로 수명은 끝났고

국내 선수로 취급하자니
리그 밸런스 때문에
반대하는 구단이 있을 거고


그냥 저는 일본 처럼
아시아 쿼터와 귀화 선수 중
택 1 하는 제도로 갔으면 합니다.


솔직히 지금 알바노만 하더라도
밸런스 붕괴죠.

https://m.cafe.daum.net/ilovenba/1p8S/108055?svc=cafeapp



이 선수는 아시아 선수가 아니에요.
미국에서 농구했고 미국 국적입니다.

하지만 알바노 같은 수준 높은 선수는
계속 KBL 에서 뛰어야 합니다.


단, 제 값 주고 뛰게 해야 하겠죠.

지금 알바노 연봉이 1억 6천만원이에요.
말이 안되죠.


구단은 운영비 걱정하겠지만

투자 많이 하는 구단은
라건아, 알바노 기타
우수한 아시아 쿼터 선수 보유하고

투자에 소극적인 구단은
필리핀 대학 유망주 찿아쓰면 되는 것이죠.


라건아 나이 많다고 버리기 보단
아이라 브라운처럼

일본 아시안 게임 3 × 3 대회 출전시켜서
금메달을 노리고

더 크게 올림픽이라는
동기 부여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뭐 또 절차상
어떤 문제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라건아에게
국내 선수 자격 부여해야 한다고 봅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도 궁금하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딥종규 | 작성시간 23.12.14 대체적으로 공감하나
    알바노한테 연봉이 1억 6천이다 제값주고 뛰게해야한다는 상당히 불쾌한 해석이네요
    누가보면 뭐 강제로 계약해서 편법으로 뛰게하는줄 알겠네요
    오히려 제한된 연봉안에서 그이상의 능력을 가진선수를 스카우팅한 구단이 대단한거고 그렇게 못하는 구단이 아쿼 스카우팅을 못했구나 락ㅎ 판단하는게 맞죠
    그리고 작년에도 똑같은 금액에 똑같은 알바노가 있었는데 왜 지금 이렇게 표현을 하실까요?
    작년에 비해 올해 팀이 좋아졌고 알바노 스스로도 성장했고 구단에서도 성장시킨 부분은 왜 고려하지 않나요?
    규정을 정해두고 그 규정을 활용해서 그 규정이상의 효과를 볼때 그걸 잘한것이아니라 뛰는게 말이 안된다고 표현하는건 상당히 불쾌하네요
    알바노도 재계약을 1순위라고 밝혔으나
    아쿼 연봉한도나 제시 금액이 마음에 안들면 떠나겠죠
    적어도 규정안에서 계약한 기간내에는 존중해야죠
    규정에 문제가있다면 작년에 이미 이런말을 하셨어야하는거구요
    금액대에 맞는활약을 하는건 괜찮고
    그 이상활약하는건 말이안된다라고 하는건
    그 선수와 팀에대한 존중이 없는것이라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LaDivin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2.14 저는 재계약 할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 아쿼 연봉 상한이 있는 것을 말하는 것이고 혹시 규제 때문에 알바노 떠날까봐 하는 소리입니다.

    저는 알바노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고 알바노 때문에 DB 경기 봅니다.
  • 작성자모르는사람 | 작성시간 23.12.14 좀 단순하게 가즈아!
  • 작성자긍정적 | 작성시간 23.12.14 협회는 진짜 ....
  • 작성자OUTKAST | 작성시간 23.12.16 이런 고민 자체도 안할것 같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