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국내농구 게시판

[공식발표] 2026 FA 자율협상 마감... 미계약선수는 23명.jpg

작성자환상의 식스맨|작성시간26.06.01|조회수4,198 목록 댓글 16

※추가 계약선수 : 여준형(KCC → 삼성)(1년,4500만원)

https://m.sports.naver.com/basketball/article/398/0000100066

KBL은 6월 1일(월) 2026 자유계약선수(FA) 자율협상을 마감했다.

이날 정오까지 진행된 자율협상 결과 FA 대상 선수 총 48명 중 22명이 계약을 체결했다. 변준형(안양 정관장), 오세근(서울 SK), 정효근(원주 DB) 등 12명은 원소속 구단과 재계약을 맺었으며, 박준영(대구 한국가스공사), 서민수(수원 KT) 등 10명은 새로운 구단과 계약을 체결했다.

차바위(대구 한국가스공사), 함지훈, 김근현(이하 울산 현대모비스)은 은퇴를 선언했다.

자율협상에서 계약을 하지 못한 FA 선수 23명은 2일(화)부터 4일(목) 오후 12시까지 10개 구단으로부터 영입의향서를 받는다. 단일 구단으로부터 영입의향서를 받은 선수는 해당 구단과 반드시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복수 구단으로부터 영입의향서를 받은 경우에는 선수가 계약 구단을 선택할 수 있다.

영입의향서를 받지 못한 선수는 5일(금)부터 8일(월)까지 4일 간 원소속구단과 재협상을 진행한다.




아무래도 은퇴선수가 생각보다 많이 나올 거 같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모르는사람 | 작성시간 26.06.01 저것도 못받는 40대인 저도 사는데요
    구단이 해결해 주는 것도 많을테죠
  • 작성자본좌님 | 작성시간 26.06.09 최진수 최창진은 도대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겐트위한 | 작성시간 26.06.01 최창진요 그만큼 써먹을데가 없다고 판단한듯
  • 작성자starwithus | 작성시간 26.06.02 한번쯤은 두경민 다시 볼수있었으면
  • 작성자gogo!!! | 작성시간 26.06.02 참 농구는 안타깝습니다 연봉보면….팀별 주전 5명 및 핵심 벤치 선수들 몇명 정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선수들은 평균 근속기간 및 연봉들 감안하면 처참한 수준이네요 프로농구선수로 인정받으며 경제적인 부분까지 안정적으로 해결할 확률은 극히 낮네요..특히 주전 선수 연봉들도 타 종목해 비하면 정말 적은 수준이네요… 유소년들이 농구를 진로로 택하기에는 너무나도 열악한 현실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