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국내농구 게시판

[공식발표] 대구한국가스공사, 1옵션 외국인선수로 케베 알루마 영입 확정... 8월 초 입국예정

작성자환상의 식스맨|작성시간26.06.09|조회수2,198 목록 댓글 9

https://m.sports.naver.com/basketball/article/398/0000100226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프로농구단은 2026~27시즌 팀의 1옵션 외국인 선수로 케베 알루마(Keve Aluma, 미국, 1998년생)를 영입했다.

가스공사에 합류하는 케베 알루마(206cm, 109kg)는 3번과 4번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포워드 자원이다. 2023-24시즌 울산 현대모비스에서 이미 KBL 무대를 경험했으며, 이후 일본 B리그 류큐 골든킹스로 이적해 팀을 챔피언 결정전으로 이끄는 등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NBA 서머리그에 참가해 수준 높은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했다.

강혁 감독은 영입 배경에 대해 "내외곽에서 다양한 득점 루트를 확보할 수 있는 포워드로, 우리 팀의 공격 옵션에 최적화된 선수라고 판단했다. 수비 활동량과 투지 또한 매우 훌륭하다. KBL을 떠난 후 B리그 류큐 골든킹스, 그리고 NBA 서머리그에서의 활약까지 지켜봤는데,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고 영입 이유를 밝혔다.

한편, 케베 알루마는 오는 8월 초 한국으로 입국하여 본격적인 팀 훈련에 합류, 다가오는 시즌을 향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할 예정이다.




대구한국가스공사가 울산현대모비스에서 뛰었던 케베 알루마 선수를 영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알루마 선수는 KBL 외국인선수 입국 가능날짜인 8월 4일(화) 이후 입국 예정입니다.

참고로 2026-2027시즌 개막일은 2026년 10월 3일(토)라고 합니다.(이류농구피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부활7집 | 작성시간 26.06.09 Dance OZ 지난 시즌 퍼킨스 보트라이트 얘네들 보단 알루마가 훨씬 낫습니다ㅎ
  • 답댓글 작성자Dance OZ | 작성시간 26.06.09 부활7집 천만 다행입니다!!!
  • 작성자One And Only | 작성시간 26.06.09 이 선수 세금은 어찌하려나
  • 작성자아이칼람바 | 작성시간 26.06.09 알루마 건아 조합이면 상급이죠.
  • 답댓글 작성자환상의 식스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라건아는 교체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