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국내농구 게시판

찾기 힘든 신동파 국가대표 경기 장면.gif ( 은퇴 경기 & 음모론 )

작성자LaDivina|작성시간26.06.11|조회수1,346 목록 댓글 9



https://m.cafe.daum.net/ilovenba/1p8S/117638?svc=cafeapp


인물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서
신동파를 역대 레전드 순위 2위로 두는 것은

역대 남자 농구의
가장 강력한 시대의 에이스였기 때문


신동파의 경기 모습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1973년 아시아 컵 결승전 후반전 영상이 있어서
짧게 정리해 봅니다.





< 1968년 최초의 미국 전지 훈련 >

https://m.cafe.daum.net/ilovenba/1p8S/116280?svc=cafeapp


한국 농구는 1968년 미국 전지 훈련 이후
아시아 정상으로 올라서는데

신동파의 전성기도 이때라 할 수 있습니다.

1967년 아시아 컵 준우승 & BEST 5
1968년 올림픽 득점 2위

1969년 아시아 컵 우승 결승전 50득점
1970년 아시안게임 금메달 결승전 33득점

1970년 월드컵 득점 1위



1973년 아시아 컵 대회에서
신동파는 컨디션이 좋지 못했는데

대회 도중 입원하기도


< 일본 전 부상 투혼 36득점 >




< 당시 김영기 감독의 음모론 >



결승전 상대는
2명의 레전드가 이끄는 필리핀

Robert Jaworski ( 185cm PG 46 )
William Adornado ( 187cm SF 51 )




신동파는 결승전 28득점 하지만
후반전 8득점에 그치면서
팀의 패배를 막지 못합니다.


오른쪽 상단 코너에서
V 컷으로 수비 따돌린 후 백도어 득점



골밑 득점 ( 신동파는 당시로는 장신인 188cm )



풀업 점퍼




< 1973 아시아 컵 득점 순위 >

득점 1위 신동파 27.9 점
득점 2위 William Adornado 21.2 점


신동파는 1973년 아시아 컵에서 무리한 이후
건강 악화로 은퇴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New Big3 | 작성시간 26.06.11 와...폼도 세련됐는데요
  • 작성자이사장 | 작성시간 26.06.12 31세면 진짜 전성기 나이인데 ㅜㅜ 20대 후반만되어도 노장소리 듣던 시대이기는 해도 안타깝네요
  • 작성자SenesQ | 작성시간 26.06.12 와. 귀한 자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kazuya | 작성시간 26.06.12 장비, 훈련 방식, 선수 관리 시스템 등등 모든 것이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한 시절에 뛰던 선수들은 오래 선수 생활을 이어가긴 힘들었다고 봅니다.
    게다가 프로도 아니고 실업 시절이라 은퇴 후 생활을 위해 하루라도 빨리 회사 업무도 익혀야 했으니...
    그런 시절에 저런 활약을 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둠키 | 작성시간 26.06.12 진짜로 80년대에 필리핀 사람들이랑 농구할때 슛쏘면서 동파! 하면서 쏘더라구요

    나중에 들은 얘기로는 골프칠때도 그런다고 하대요

    간단히 말하면 조던 나오기전 조던이었어요

    제가 필리핀 사람들에게 신동파 얘기를 들었다니깐요



    나중에 해설을 듣는데 너무 신기했던건
    아나운서가 이충희 쓔웃 이러면 옆에서
    ‘들어갔어요’ 아니면 ‘안들어갔어요’ 라고 얘기하는데 90% 이상 결과가 일치하더라구요

    그때 ‘아! 이 사람은 슛은 박사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