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국내농구 게시판

[공식발표]남녀 농구대표팀, 광복절에 일본서 한일 평가전···여자팀도 사상 첫 일본 원정 평가전

작성자환상의 식스맨|작성시간26.06.23|조회수780 목록 댓글 7

https://m.sports.naver.com/basketball/article/144/0001122476

대한민국농구협회(회장 권혁운)는 오는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남녀농구 국가대표 평가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가전은 남녀 국가대표팀의 경기력과 조직력을 점검하고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전 무대로 마련됐다. 8월 13일과 14일에는 여자농구 국가대표팀이, 15일과 16일에는 남자농구 국가대표팀이 일본 국가대표팀과 맞붙는다.

남자농구 대표팀은 2023년 서울, 2024년 도쿄, 2025년 안양에 이어 2026년 다시 도쿄에서 한일 평가전을 치르게 됐다. 양국 대표팀은 최근 꾸준히 교류전을 이어오며 국제 경쟁력 강화와 실전 경험 쌓기에 힘쓰고 있다.

특히 여자농구 대표팀은 이번 평가전을 통해 처음으로 일본 원정 평가전에 나선다. 여자대표팀은 앞서 2022년 라트비아와 해외 원정 평가전을 치른 바 있으나, 일본을 상대로 원정 평가전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6 FIBA 여자농구 월드컵과 제20회 아이치·나고야 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둔 의미 있는 실전 무대가 될 전망이다.

협회는 보다 많은 농구 팬들이 대표팀과 함께할 수 있도록 일본 원정응원단도 운영한다. 원정응원단은 경기 관람과 숙박이 포함된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며, 3박 4일 패키지와 2박 3일 패키지 등 선택의 폭을 넓혀 팬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호텔 패키지 등 다양한 옵션을 마련해 보다 많은 농구 팬들이 현장을 찾아 국가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원정응원단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단독판매처인 놀(NO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8월에 펼쳐질 일본 원정 평가전 성사가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올해 아시안게임이 일본에서 펼쳐지는 만큼 평가전을 통해 일본 원정경기를 미리 체험하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거 같네요.

대표팀 선수들이 좋은 경기로 일본 원정경기를 무사히 잘 마치기를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8spree | 작성시간 26.06.23 일본은 아시안게임멤버로(젊은선수 위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을듯?
  • 작성자이사장 | 작성시간 26.06.23 와 이건 땡기네요
  • 작성자드디어국대4번이승현 | 작성시간 26.06.23 도쿄침공 시즌2 가즈아!!!!
  • 작성자다이나믹간지멜로 | 작성시간 26.06.23 아시안게임 앞두고 좋죠
    아오 근데 저때 도쿄가면 익을꺼같은데...
  • 작성자D@UaNvCiAdN | 작성시간 26.06.24 new 협회는 우리가 실력이 훨씬 떨어지고 그렇다고 앞으로 전력 보강 방안(귀화 선수)도 전혀 없으면서 이런 경기를 추진하는게 맞나 싶네요.
    이미 삼일절에도 박살 났었는데(농구 인기가 워낙 없어서 조용했지만) 굳이 광복절에 일본 가서 경기를 한다? 삼일절이야 일본인들도 무슨날인지 모르겠지만 815는 다 아는날일텐데 말입니다.
    농구 인기 덕에(?) 져도 대중적으로 별 탈은 없겠지만 소위 온라인서 가뜩이나 조롱과 능멸의 아이콘인 한국 농구가 조롱받는 일을 하나 더 만드는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