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Seraphic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31 모비스는 크윌,던스턴,라틀리프 같은 훌륭한 선수들이 있었기에 팀 성적이 항상 좋았죠.
그래서 실력에 비해 과대평가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 나름 이해는 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 농구는 용병이 80퍼센트 이상이라고 보기에...크윌 오리온스에 있을때 나머지 국내선수들이 업그레이드 되는것만 봐도 그렇죠.
정규리그1위한 엘지가 제퍼슨 없으니까 그저그런 팀이 되버리고요.(김시래 김종규 다 있어도 그런거 필요없이 그냥 용병이 전부죠)
저는 양동근 자리 대신에 저기 있는 선수중 한명이 있었다고 해서 모비스 우승횟수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 같습니다.을
한두번 더 하냐 못하냐의 차이는 있을지라도요. 그만큼 용병이 절대적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Seraphic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31 단연 탑은 주희정입니다. 김승현은 어시가 많은 만큼 턴오버가 많아서 효율성에서 떨어지죠. 스틸은 다른 선수들보다 2배가 아니라 0.5개 정도 앞섭니다.
챔프전 기록은 전성기때만 뛰었던 반면 다른 선수들은 은퇴직전까지 뛴 결과기 때문에 김승현과 신기성은 챔프전 기록 비교를 다른 선수들과 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선수들 챔프전 전성기만 가져온다면 김승현의 기록은 그리 뛰어나지는 않죠. 김승현을 평가할때 가장 약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이 바로 너무 짧은 전성기라고 봅니다.
그리고 제 기억이 맞다면 김승현은 용병2명이 4쿼터 내내 뛰던 시절의 기록이라서 어시스트가 많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Seraphic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8.31 턴오버가 많으면 효율성이 떨어지죠.
양동근보다 리딩과 패스가 효율적이라는 말은 동의가 안됩니다.
효율성을 나타내는 apg/tpg은 꽤나 신뢰도 있는 스탯인것 같아요
양동근은 남들이 어렵게 하는 것을 쉽게 합니다. 절대로 수비와 활동량만으로 빛을 본 선수가 아닙니다.
그래도 저기 언급한 선수들 중에 가장 패스를 맛있게 하는 선수는 김승현인것은 사실이죠.
사실 리딩이라는 것은 저기 나온 모든 선수들은 다 잘한다고 봐요. 큰 차이는 없습니다. 각자 나름대로의 장점과 단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용병주도적인 리그를 언급하셨는데 김승현도 양동근 못지 않게 용병 혜택을 많이 봤고 가장 손해 본 선수가 전태풍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