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경기도 아닌데 한국 시간 월욜 새벽이라 많이 안보실 것 같긴한데
일본 잘하네요. 지금 전반 끝났는데, 네덜란드 상대로 경기력 측면에서 다소 밀리긴 하지만 확실히 힘이 있다는건 느껴집니다.
경기 시작부터 15분 까지는 데용, 라인데르스를 통해서 중원을 장악하고 빌드업해 올라가는 네덜란드와 나카무라, 마에다의 측면을 활용해서 치고 올라가는 일본이 일진일퇴 느낌으로 공방을 주고받았고,
15분부터 35분 정도 까지는 반더벤과 둠프리스, 그리고 중원의 데용이 중앙 지역을 철저히 장악한 네덜란드가 라인을 올리고 가패하는 수준으로 압도하는 구간이 나왔습니다. 이 구간에 좋은 찬스도 두개정도 났는데, 하나는 자이언이 막았고 하나는 학포가 슛하면서 넘어지는 바람에 발끝에 빗맞아서 슛이 제대로 안나갔네요.
그런데 전반 막바지로 넘어가면서 숨죽이고 있던 일본이 스피드를 살려서 네덜란드의 후방을 파기 시작하니 10분 남짓한 시간 동안 기회가 연속으로 3~4번 정도 나는데 진짜 매섭네요. 골대 살짝 벗어난 슛, 옆그물맞은 슛을 비롯해 여러 기회가 나는데 전반 중반에 전진해서 두들겨 패던 네덜란드가 허둥지둥 하는게 느껴지더군요. 공간을 뚫고 나가는 정말 좋은 패스가 여러번 나왔습니다.
전반 전체적으로 보면 아무래도 네덜란드가 더 중원을 타이트하게 잡고 찍어 누르는 힘을 보여준 것으로 보이지만 전반 초반과 후반, 특히 후반에 보여준 일본의 공세도 만만치 않습니다. 네덜란드가 압도하던 시간대에 골을 넣어놓질 못했기 때문에 후반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Faker 작성시간 26.06.15 와 일본 진짜 ㅋㅋㅋ 장난아니네요
-
작성자중생대 바쉬 작성시간 26.06.15 왠지 16강에서 만날 거 같은 기분이… 근데 일본은 32강 매치 후보가 브라질, 모로코네요. ㄷㄷ
-
답댓글 작성자NO.21v4 작성시간 26.06.15 이번 월드컵은 진심 우리는 개꿀조 중에 꿀조 이긴 하죠..16강 못가면 바보일 정도
-
작성자퀴트린 작성시간 26.06.15 아침 일찍 일어나서 풀경기 봤는데 이렇게 호들갑 떨 경기력은 아니였습니다. 특히 전반은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지루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Fat Mamb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전반은 초반과 마지막 10분 제외하면 중원싸움에서 밀려서 하프라인도 못넘어가고 찍어눌렸고, 후반 들어서도 네덜란드 힘에 찍히는 느낌이 강했죠. 밀리는 와중에도 동점골 넣고 따라간건 대단하긴한데 일본은 8강급이다, 유럽 강호들이랑 동급이거나 우승이 목표거나 그렇게 설레발 칠 경기력은 저도 아니었다고 봅니다. 후반 중후반 이후로는 애초에 네덜이 공격수 다빼고 잠그는 경기를 했기 때문에 일본이 공세일수밖에 없었죠.. 근데 기어이 그걸 동점을 만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