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일본축구 보면서 느낀게

작성자아카| 작성시간26.06.15| 조회수0| 댓글 1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the rod-no.1 작성시간26.06.15 저는 우리나라 축구보다 밝다고 느꼈습니다 어느 팀이건 전략전술에 따라 부족한 부분들이 있을겁니다 우리나라도 무능한 감독의 축구 속에서 저렇게 잘하는데 우리보다 더 체계적인 축구를 하는 일본이 오히려 돌파구는 많아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좋지 않을수도 있지만 그것도 일본 축구가 가는 길 아닐까 싶은 정도로 잘했다고 봐요
  • 답댓글 작성자 아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냉정히 이제 한국은 16강이 목표인 팀이라 일본 평가에 한국을 대입 하면 논점이 흐려지는 ㅜ 그리고 일본 기대가 8강 4강이라서 그정도까지 갈 수 있냐에 대한 이야기지 일본이 못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
  • 답댓글 작성자 the rod-no.1 작성시간26.06.15 아카 네 비교는 제가 봐도 아닌거 같네요 다만 이번 월드컵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계속 도전할 수 있는 지속적인 저력이 있을거라고 표현하고 싶었어요
  • 작성자 [Card*하경우*] 작성시간26.06.15 저는 오늘 아침 게임은 못봤지만 선수비 후역습 스타일의 축구를 해온게 벌써 한참 된데다 16강을 못뚫었다뿐이지 떨어진 최근 두번의 16강전에서도 개빡세게 붙어서 아깝게 졌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엄청 호성적을 거둬서 우물안개구리인 한국축구계 대가리를 한번 깨줬으면 좋겠어요. 아 저래해야 발전이 되는구나 하고 좀 알아야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아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저는 그 한끗 차이 탈락이 자신들이 해오던 축구가 아니라 그런게 아닐까 생각했서 글을 적었네요 말씀대로 본선에서 오늘 같은 축구를 해온지 꽤 됐으니 어쩌면 이번에는 다를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궁금해집니다 이번 대회 일본의 성적이 ㅎㅎ
  • 답댓글 작성자 [Card*하경우*] 작성시간26.06.15 아카 네 저도용 그래서 이번에 일본 핵심전력들 이탈한게 넘 아쉬워요ㅜㅜ
  • 작성자 Fat Mamba 작성시간26.06.15 아시아식 티키타카를 추구하던 2010년대에 아시아에선 패왕이다가 피지컬 좋은 팀들 만나서 밀리면서 일본도 스타일 변화를 겪는 과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솔직히 오늘도 경기력 면에서 경기 전체를 두고 봤을때는 네덜한테 밀린 구간이 많았죠. 특히 전반 중반이랑 후반 초반은 찍어 눌렸구요. 그래도 수비가 좋은 네덜란드에 오늘 데용이 중원을 거의 지배하다시피 했는데 그런 상대에게 전반 후반 시간대에 쏟아부은 날카로운 공격들과 후반에 골먹은 후로 어떻게든 동점 만들면서 따라가긴 했으니까요. 후반 중반 이후로는 쿠만이 선수교체를 이상하게 한 영향도 있다고 보긴 합니다. 바르샤 팬이라 쿠만 감독 안좋아하는데 쿠만 단점이 그대로 나왔어요
  • 답댓글 작성자 아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후반 이른 잠금기와 선수교체 실패가 네덜란드 입장에서는 아쉬웠습니다 특히 데파이는 어후 수준이더군요 뭐 네덜란드도 부상으로 주축 선수가 빠져서 그런거겠지만 그래도 데파이는 진짜 아니더라는 ㅎㅎ
  • 답댓글 작성자 오마이줄리아 작성시간26.06.15 안 그래도 네덜란드 현지에서 반응 엄청 안 좋다고 하네요 전술문제로
  • 작성자 [NSNL]Delta Center 작성시간26.06.15 전 오히려 이런 변화를 준게 더 좋아보입니다 기존의 일본축구를 고집했을때 월드컵 성적이 상위권인적은 한번도 없었으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 아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더 높은곳을 가기 위한 변화라는 시각도 맞는 말이죠 그래서 이제는 결과가 중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네요
  • 작성자 돌아온 찰리박 작성시간26.06.15 패스가 웬만하면 원터치에 끝나더군요... 대단해요
    이번에 성적이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저희 협회도 정신을 좀 차려야지
  • 답댓글 작성자 아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패스 보고 있으면 기본기가 정말 탄탄합니다 유기적인 조직력도 그 위에서 나오는 거겠죠 참 부럽더군요
  • 답댓글 작성자 Lakers&Eagles 작성시간26.06.15 지금이라도 바뀌면 좋은데..일관성있는 행정이 나오지 않을것 같아서..회의적입니다.
  • 작성자 오예~~ 작성시간26.06.15 일본이 올라가서 우리가 충격 받아서 축구 개혁이 이뤄지진 않을겁니다. 그때도 정신 못차릴거에요. 싹 갈아엎기 전까진요. 그리고 개인적으론 그렇게 된다한들 일본이 잘 되는건.. 음... 보기가 싫긴합니다^^;;;;;ㅋ
  • 작성자 욕쟁이아가 작성시간26.06.15 당장 호성적이 뒷받침 되진 않을 수도 있겠지만 지향하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한 건 귀감이 된다 봅니다. 월드컵 8강 이상 성과를 장담할 순 없지만 이젠 세계 무대에서 명실공히 까다로운 상대가 된 건 명백하지 싶어요.
  • 작성자 Doctor J 작성시간26.06.15 일본 여자 축구도 딱 그런 스타일이죠. 얼마 전에 있었던 아시아 선수권에서 그런 스타일로 북한과 호주 잡고 우승했습니다. 대한민국 팀을 가지고 놀던데요. 오프사이드 2~3개 걸리지 않았으면 거의 6:1 패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