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로 카보베르데가 텐백과 근성으로 스페인과 비겼다는데 이거 안티풋볼 아니에요?
요즘 하도 안티풋볼 어쩌고를 들어서 그런가?매우 민감합니다
심지어 일본 축구도 안티풋볼이라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대체 뭘 바라는건지...
오래전부터 많은 축구팀들은 승리를 위해 그리고 강팀과의 싸움을 위해 이러한 전술들을 써왔습니다
심지어 그 강팀이던 무리뉴의 첼시도 수비축구로 개노잼 소리를 들었지만 시대를 관통하듯 남는건 승리자의 기록뿐입니다..
100년 후에도..아니 100년도 필요없습니다
50년 후에도 그들이 어떤 축구를 했는지 말해줄 사람들이 남아 있을까요?
그저 기록과 영상뿐일텐데요
저는 카보베르데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상위 몇 팀을 제외하곤 스페인을 상대로 승점을 따겠다면 이런 축구를 할거라고 봐요
아니면 강제당하겠죠 가둬놓고 팰테니까..
일본은 자신들이 보여주던 축구는 아닐지라도 선수비 후역습이라는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줬죠
과거까지 갈 필요도 없는 일이죠
올시즌 pl의 번리만 해도 이러한 축구로 살아남았습니다
문제가 될까요?
그럼에도 안티풋볼이라는 단어를 쉽게 쓰기 시작한 기분입니다
모 유명인이 지난번 얘기한 발언대로라면 조만간 우리나라도 강팀과의 경기에서 선수비후역습을 시도하는 모습을 볼지 모르는데 그 때도 안티풋볼이라고 말 할수 있는지..
주성치의 영화 파괴지왕을 보신 분들은 기억하시나요?
주성치가 상대방과의 대전에서 패배는 할 지언정 살기 위해 펼친 행동들을요
비록 영화적 표현이었지만 그것조차도 허용되지 않는다면
약자가 과연 강자에게서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Messi 작성시간 26.06.16 비판과 비난은 다르죠 ㅋ 아스날의 경우는 우승해서 그런 것도 있다고 봐요 ㅋ
-
작성자jamiroquai 작성시간 26.06.16 같은 아스날팬으로 어느정도 동감합니다. 다만 너무 신경쓰시지 않길 바랍니다. 항상 호구 같던 아스날이 우승해서 그러려니 하세요. 전 이번 시즌도 테타가 동일한 전술로 PL 뚜까패주길 바랍니다. 재미없어도 좋습니다. 무조건 이기는 축구 해주면 좋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the rod-no.1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비단 아스날뿐 아니라 일본 네덜란드 전도 저런 소리가 나오는데다 너무 쉽게 안티풋볼 이야기를 하니 계속 터지네요
-
작성자욕쟁이아가 작성시간 26.06.16 본문 논지에 공감하는 바입니다만, 애석하게도(?) 번리는 강등당했습니다... 축구관/축구철학을 두고 논쟁한 역사는 오래됐고 그 과정에서 축구 발전이 이뤄지기도 했는데 이게 SNS 시대 들어서는 각종 밈과 조롱, 혐오 '문화'와 버무려져 원색적인 디스전이 되 버린 듯한 그런 느낌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the rod-no.1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아 번리 참 강등당했죠 맨시티 잡을뻔한 경기로 글 쓰다가 바꾸는 바람에 정신줄 놓았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