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Kichijyoji 작성시간10.03.18 너무 전문적인 질문이라..대답하기에 약간에 부담이 느껴지네요.. 무릎연골의 자연 재생에 대해서는 아는바가 미미합니다만.. 특공대출신으로 무릎연골이 90%이상 날라간 친구놈도 스쿼트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부상에 대한 이유를 살펴보면 무리와 내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었을 때지요.. 중량은 이용해야하는 것인데 목적이 되버리니 무리가 되고 부상이 되는 거죠. 특히나 스쿼트는 잘못된 자세로 하였을 때는 괜찮지만 잘못된 자세로 무리하게 하였을 때는 무릎에 과한 하중이 오게되거나 허리디스크로 골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Kichijyoji 작성시간10.03.18 스쿼트를 다시 하셔서 무릎이 다시 건강해지고 좋아질지는 모르겠지만, 더이상 통증이 없고 일상에 지장이 없는 무릎을 가지고 계신다면 맨몸부터 차근히 진행해보세요. 맨몸부터 12회씩 10세트를 한달정도 하셔서 스쿼트를 하기에 맞는 몸을 먼저 만드신 후에 중량을 올려나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스쿼트 할때 앉았을 때 양무릎이 발끝을 넘어야 하고 발을 일직선이 아닌 발끝이 좀더 벌어진 상태로 허벅지 모양과 일치하게 만드시고, 하프스쿼트가 아닌 풀스쿼트로 거의 완전히 앉는 자세를 만드시는데 유념하시구요..
-
작성자 전태풍 작성시간10.03.17 저는 다른운동은 안해도 3대운동은 무조건 곡 하라는 말씀을 해드리고싶네요. 저도 스쿼트 데드립할때 필요이상으로 중량하는건 찬성하지 않는바입니다. 무릎나가고 근육다치고 개고생합니다. 과하면 안하는만 못하다고하죠. 하지만 적정의 중량으로 3대운동 하는건 정말 이보다더 좋은 운동이 없지 싶습니다. 대신!!! 철저한 준비운동!! 정확한 자세를 익힌후에 하기!! 요 두가지는 꼭 주의해주시구요.
스쿼트 데드립은 진짜 남성에도 엄청좋은 운동이기때문에 하시다보면 중량욕심이 많이 나게되있습니다. 하면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운동이기대문에요.
저도 처음엔 저운동 왜하나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