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달러가 1547원...장난 아니네요;;
작년이랑 대내외 경제여건이 달라졌다해도 이건 좀 너무 과한 수준인거 같습니다.
미국 금리차 이야기하기엔 우리나라 국채금리가 이미 미국채랑 거의 붙은 수준이고
구두개입 이야기가 나오긴했는데 아무 영향도 없고 외환당국은 이대로 가만히 있는건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2022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기준금리는 7월 1회, 연말 1회 총 연내 2회가 유력합니다. 내년 1회해서 3.25%가 현재 시장예상이고, 국채금리는 이를 상당부분 반영해서 미국 금리와 현재 별 차이가 없습나다
-
작성자카이레이 작성시간 26.06.05 1 . 외국인들 차익 실현 주가도 오르고 환율이 올라서 차익보려고 팔고(혹은 리밸런싱), 그게 또 환율을 올리고. 원인이 결과과 되고 결과가 원인이 되고..그러는 상황입니다.
2. 이란 전쟁의 장기화 유가 상승
3 연기금 국내주식 비중 확대
여러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3번은 좀 신중하게 판단했어야 .. 전세계에서 손꼽히는 자산을 가진 연기금이 국내주식비중을 늘리는건 외국인들에겐 시그널이 될 수도 있음
정부가 주가 부양에 힘쓰는건 알겠는데. 시한폭탄을 안고 가는 .. 언젠가는 팔아야할 주식인데.. 그거 감안해서 국내,국외 비율을 정한건데 말이죠 -
작성자마이클 조던. 작성시간 26.06.05 정말 환율 걱정입니다
-
작성자조던3ㅋㅋ 작성시간 26.06.05 하와이 가야해서 곧 환전해야하는데 ㅠㅠ
-
작성자joker 작성시간 26.06.05 달러만 오르는게 아닌게 심각한 문제죠. 위안화도 역대 최고 찍은지 한참됐는데 거기서 계속 오르고 있고 오늘은 228까지 찍었죠. 불과 1년 전인가가 180원대 였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