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행하는 경상도 사투리에 대한 생각 작성자구리구리쫑쫑| 작성시간26.06.12| 조회수0| 댓글 24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연후아빠 작성시간26.06.12 일단 경상, 부산 사람들이 말할때, 특히 글에는 ~노 라는거 자체를 거의 안쓰는 걸로 알고, 젊거나 어린 친구들은 더 그렇던데요. 10대~20대 남자(학생)일수록 많이쓰죠. 사투리가 아닌 일베어로써.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V.CARTER 작성시간26.06.12 의문사가 붙는(일명 5W 1H) 경우에 노, 고 를 많이 쓰고 그 외에는 나, 가 를 많이 쓰지요. 일베 처럼 전부 노로 쓰면 경상도 사람들은 굉장히 어색하다는걸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Tango 작성시간26.06.12 이게 맞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불타는 똥꾸 작성시간26.06.12 예전에 스펀지에서 본 기억이 나네요경상권 출신들도 자기들도 모르게 그렇게 썼는데말하다보니 "어? 진짜네?" 라고 하던 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1 현재페이지 2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