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非스포츠 게시판

사형 집행 vs 가석방 없는 종신형

작성자Messi|작성시간26.06.19|조회수1,116 목록 댓글 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불타는 똥꾸 | 작성시간 26.06.20 누가 집행할 것이고

    미결은 어떻게 해결할 것이고

    만에 하나 억울한 사람이 나오면 누가 감당할 것이며

    사법기관에 대한 신뢰? 대통령도 미적대는 사법개혁?

    사형을 누구한테 맡길 수 있을까요


    우리는 사형을 할 수 있는 나라가 아닙니다

    그 정도로 성숙하지 못해요
  • 답댓글 작성자Webber Forever | 작성시간 26.06.20 22222 윤석열과 그 따까리들을 보며 절실히 느꼈습니다.
    이 시대에도 인혁당사건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날 수 있겠구나.
  • 작성자리바운드머신 | 작성시간 26.06.20 사형은 반대하지만, 대신 좀 더 강력한 격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반 교도소는 소규모 사회처럼 적응해버릴 수가 있으니,
    평생 독방행이라던지 하는 징벌이 있으면 좋겠어요.
  • 작성자Rocker 혁 | 작성시간 26.06.20 사형보다 종신형이 더 괴로운거 아닌가요?
    종신형 하고 복지수준을 필리핀으로 갔으면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불타는 똥꾸 | 작성시간 26.06.21 집행 없는 사형이 상당히 고통스럽다고 하더군요

    왜냐면 법적으로는
    언제든 집행이 가능하고 늘 사형 대기 상태이기 때문에..

    유영철이 귀신을 보는것도 그 때문이라고 하죠

    실제로 사형집행을 추진하는 경우가 있는데 결국 무산되지만 수감자 입장에서는 쫄릴 수밖에 없죠

    정남규처럼 자기 자신이라도 살해해야 하는 상태면 몰라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