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레찬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6.06.23
사실 하닉은 그 동안 오른게 있으니 조정 좀 와도 괜찮은데 문제는 삼성 하닉 조정오면 다른 안오른 종목도 죄다 떨어지는게 문제고 그 폭도 너무 크죠. 당장 지수는 오르는데 세부적으로 보면 오르는 종목은 15%고 떨어지는 종목이 85%인데 오르는 종목에 삼닉이 있어서 지수가 올랐던 거고 이 정도로 삼성 하이닉스 쏠림이 심해지면 나중에 반도체 슈퍼싸이클 지나가면 진짜 국가 경제 자체가 망가질 수도 있다는게 큰일입니다.
작성자2022작성시간26.06.23
애초에 변동성 관리가 필요했는데 레버리지로 관리가 아니라 그냥 기름을 끼얹은거죠... 장기적 우상향의 장이 된다면야 문제없겠지만 지금은 문제가 커보이네요. 이 상황에서 청와대든 누구든 함부로 입놀려서 상황 더 악화 시키지만 않았음 하네요
작성자BlueAmerica작성시간26.06.23
악순환이지요. 더욱 더 삼성전자, 하이닉스로 몰릴겁니다. 저점에서 매수한 사람들은 휘파람 불면서 세월아 흘러가라 하겠지만 멀리보면 주식시장 뿐 아니라 경제 전반에 끼치는 영향이 매우 안 좋을 겁니다. 일단 금리인상 시나리오 가동되면 빛투하신 분들에겐 영향이 더욱 클 것이고요. 설국열차가 아니라 욕망열차가 언제 멈춰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