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개소문이 삼국지 게임 bgm 사용한거... 작성자라쇼| 작성시간06.07.18| 조회수610| 댓글 15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Dirk Nowitzki[Deustland] 작성시간06.07.18 연개소문이 사극이란 것 때문이......아닐까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궁도령 작성시간06.07.18 단순히 일본곡 써서 욕먹는거라면, 현재 방송되고 있는 어지간한 프로그램들은 세트로 욕 바가지로 먹습니다-_-);; 말그대로 우리 역사를 써내려가는 사극에서 썼기 때문에 욕먹는거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라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6.07.18 사극이라 안된다.. 현대극은된다.. 좀 모순적이지 않나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Miracle Shooter 작성시간06.07.18 좀 아니다 싶으면서도... 그렇게 태클걸 문제인가도 싶고.... 잘 모르겠네용...;;; 저마다 다 생각이 다른거라고 생각해용...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궁도령 작성시간06.07.18 물론 저도 이해는 안갑니다-_-);; 저런거에 민감하신 분이 적잖은가봐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Shootingmachine 작성시간06.07.18 '일본'음악이라는 것이 더더욱 그렇죠... 아직도 우리나라는 일본에 대한 컴플렉스가 많은것 같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프레드릭 융베리 작성시간06.07.18 일본은 게임BGM자체가 앨범 한개로 나와서 우리나라 웬만한 가수 한명이 파는 양보다 더많이 팔죠..솔직히 저희 할머니께서도 삼국지5BGM들으시고 참 좋다고 말씀하신 기억나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沙野 작성시간06.07.18 삼국지5는 BGM이 정말 대단했죠. 게임 안하고 CD 꽂아놓고 음악만 듣곤 했으니까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프레드릭 융베리 작성시간06.07.18 삼국지5는 역대 삼국지 시리중 BGM뿐만 아니라 모든 점을 통틀어 최고의 시리즈로 뽑히지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Ru Geric 작성시간06.07.18 컴플렉스는 자신에게 생기는 열등감 때문에 생기는 것이니까 집단 히스테리가 말이 되겠죠. 근데 어느쪽도 좋은 말이 아니군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루피나 작성시간06.07.18 음... 이건 좀 아닌 것 같은데,,, 그런데 아마도 제 생각엔 사극이라서 쿨럭 ;;;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rainbowbridge 작성시간06.07.18 근데 그거 제대로 돈내고 쓰는거긴 한가요? -_-;;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Third Eye 작성시간06.07.18 코에이 대부분의 bgm(대항해시대2, 삼국지3,5 등등)은 카우보이 비밥의 칸노 요코씨가 작곡했었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비애천사 작성시간06.07.18 일반적 사극이 아니라 중국의 동북공정에 맞서기 위해 제작한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주몽,태왕사신기 등 제작발표때부터 이런점을 앞세웠음) 그럼 중국이랑 일본이랑 뭔 관계냐? 일본이 독도가 지네땅이라 우기는것과 중국의 동북공정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네티즌이 열받는듯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Sprewell8 작성시간06.07.18 삼국지5가 최고의 시리즈로 꼽히나요..?갠적으론 2,3,6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