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연개소문이 삼국지 게임 bgm 사용한거...

작성자라쇼| 작성시간06.07.18| 조회수610| 댓글 15

댓글 리스트

  • 작성자 Dirk Nowitzki[Deustland] 작성시간06.07.18 연개소문이 사극이란 것 때문이......아닐까요?
  • 작성자 궁도령 작성시간06.07.18 단순히 일본곡 써서 욕먹는거라면, 현재 방송되고 있는 어지간한 프로그램들은 세트로 욕 바가지로 먹습니다-_-);; 말그대로 우리 역사를 써내려가는 사극에서 썼기 때문에 욕먹는거죠.
  • 작성자 라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6.07.18 사극이라 안된다.. 현대극은된다.. 좀 모순적이지 않나요,,?
  • 작성자 Miracle Shooter 작성시간06.07.18 좀 아니다 싶으면서도... 그렇게 태클걸 문제인가도 싶고.... 잘 모르겠네용...;;; 저마다 다 생각이 다른거라고 생각해용...
  • 작성자 궁도령 작성시간06.07.18 물론 저도 이해는 안갑니다-_-);; 저런거에 민감하신 분이 적잖은가봐요.
  • 작성자 Shootingmachine 작성시간06.07.18 '일본'음악이라는 것이 더더욱 그렇죠... 아직도 우리나라는 일본에 대한 컴플렉스가 많은것 같습니다...
  • 작성자 프레드릭 융베리 작성시간06.07.18 일본은 게임BGM자체가 앨범 한개로 나와서 우리나라 웬만한 가수 한명이 파는 양보다 더많이 팔죠..솔직히 저희 할머니께서도 삼국지5BGM들으시고 참 좋다고 말씀하신 기억나요
  • 답댓글 작성자 沙野 작성시간06.07.18 삼국지5는 BGM이 정말 대단했죠. 게임 안하고 CD 꽂아놓고 음악만 듣곤 했으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 프레드릭 융베리 작성시간06.07.18 삼국지5는 역대 삼국지 시리중 BGM뿐만 아니라 모든 점을 통틀어 최고의 시리즈로 뽑히지요
  • 작성자 Ru Geric 작성시간06.07.18 컴플렉스는 자신에게 생기는 열등감 때문에 생기는 것이니까 집단 히스테리가 말이 되겠죠. 근데 어느쪽도 좋은 말이 아니군요.
  • 작성자 루피나 작성시간06.07.18 음... 이건 좀 아닌 것 같은데,,, 그런데 아마도 제 생각엔 사극이라서 쿨럭 ;;;
  • 작성자 rainbowbridge 작성시간06.07.18 근데 그거 제대로 돈내고 쓰는거긴 한가요? -_-;;
  • 작성자 Third Eye 작성시간06.07.18 코에이 대부분의 bgm(대항해시대2, 삼국지3,5 등등)은 카우보이 비밥의 칸노 요코씨가 작곡했었죠~~
  • 작성자 비애천사 작성시간06.07.18 일반적 사극이 아니라 중국의 동북공정에 맞서기 위해 제작한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주몽,태왕사신기 등 제작발표때부터 이런점을 앞세웠음) 그럼 중국이랑 일본이랑 뭔 관계냐? 일본이 독도가 지네땅이라 우기는것과 중국의 동북공정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네티즌이 열받는듯
  • 작성자 Sprewell8 작성시간06.07.18 삼국지5가 최고의 시리즈로 꼽히나요..?갠적으론 2,3,6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