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NBA 게시판

90년대 Decade Players 20

작성자Veteran|작성시간10.08.10|조회수1,239 목록 댓글 16

00년도 디케이드를 해보긴 해봤는데 저는 90년대 농구에 훨신 애정이 많아서.. 여기까지 써볼랍니다..

던컨은 우승,파이널MVP에 수상도 대단하지만 고작 몇년이기에 제외 그외 가넷키드매직아이재아프라이스나.. 듀마스

 등도 마찬가지.. 90년대에 향수에 아직도 젖어있는지라 평가는 완전히 제 개인적 의견입니다..

 

1.Michael Jordan :

2.Hakeem Olajuwon : 조던이 없는 2년간 백투백우승을 해보이며 본인을 입증. 공수 완벽.

3.Karl Malone : 2 time MVP, 그리고 90년대 10년간 퍼스트팀을 한차례도 놓치지 않았다. 경이로운 꾸준함. 최고의 PF

4.David Robinson : 우승,MVP,득점왕,수비왕,리바왕,블락왕 ..못해본게 뭐가있지? 파이널 MVP..?

5.Charles Barkely : 6-5 .. 믿을수없는 기량과 센세이션한 농구를 펼침. Dream Team Ace 

6.John Stockton : The Pure point guard

7.Shaquille O'Neal : 충격과 공포의 괴물 이었다 .. 

8.Scottie Pipen : 수비마왕. 조던에게만 2인자

9.Patrick Ewing : 비운의..4대센터.. King kong

10.Gary Payton : the Glove. Perfection Player

11.Clyde Drexler : 조던의 라이벌? but 파이널에선 ..

12.Reggie Miller : 인디애나의 영웅. 오리와 더불어 역대 최고의 강심장 플레이어

13.Kevin Johnson : 90년대 초 리그 최고의 PG..그이후에도 멋쟁이

14.Grant Hill : 코트위의 신사.. 데뷔 하자마자 엄청난 센세이션. 디트에서의 6년간 베스트 플레이어

15.Shawn Kemp : 아마레의 운동신경에 수비도 겸비!

16.Allonzo Mourning : Zo Warrier

17.Anfernee Hardaway : 파이널, 센세이션 .....

18.Tim Hardaway : Mr. Crossover

19.Mitch Richmond : 올스타 MVP와 더불어 All-nba team 단골손님

20.Dekembe Mutombo : 마운틴..

 

 

90년대 농구를 지금보다 더 유심히 보았으니 .. 못넣어 아쉬운 선수가 너무 많네요.. 라이스나 도허티

 

팬심으로 케빈 윌리스나 데릭 콜먼도 ㅠㅠ 로드맨도 나름 all-nba team 경력이 있는데 ㅠ 아무튼, 그립네요

 

굳이 포지션별:

        1st                                   2nd                                  3rd                           4th

  C하킴 올라주원                    C 데이비드 로빈슨                    C 샤킬 오닐               C  페트릭 유잉

 PF 칼 말론                          PF 찰스 바클리                        PF 숀 캠프                PF 크리스 웨버

 SF 스카티 피펜                     SF 그랜트 힐                          SF 글렌 라이스           SF 도미니크 윌킨스

 SG 마이클 조던                    SG 클라이드 드렉슬러               SG 레지 밀러              SG 밋치 리치몬드

 PG 존 스탁턴                       PG 게리 페이튼                       PG 케빈 존슨              PG 앤퍼니 하더웨이


윌킨스는 90년대에도 9년 이나 뛰었고.. 평득도 25정도로 활약해주셨었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upRemO | 작성시간 10.08.10 마조던 아자씨 설명이 필요없떵 ㅎ
  • 작성자Adrian | 작성시간 10.08.10 98년부터 nba 봤지만 공감
  • 작성자[LAL]BIG SHOT ROB | 작성시간 10.08.10 저 많은 별들이 '조던'이라는 이름하나로 압축되는 느낌..
  • 작성자[LAL]BIG SHOT ROB | 작성시간 10.08.10 nba on nbc!!
  • 작성자시후 | 작성시간 10.08.10 좋은 선수들이 수두룩 했지만 한 마디로 조던과 불스의 시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