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태미나리된장찌개
담백한 맛이
일품 생선&해물 찌개 요즘 광우병이다 조류 독감이다 해서 음식 먹기 겁난다는 분들이 많아요. 이럴 때
제철 생선과 해물을 이용해보세요. 생선과 해물로 푸짐하게 끓이는 찌개 국물 맛은 정말 시원하고 맛있답니다. 다른 반찬 필요없는 생선과 해물찌개
만드는 법을 배워보세요.
⊙준비할 재료 동태 1마리, 미나리 80g, 대파 1대,
된장 1½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즙 ¼작은술, 멸치 우린 물 3컵, 국간장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방법 1
동태는 해동시켜 비늘을 긁어내고 머리와 내장, 꼬리, 지느러미를 떼어낸 다음 옅은 소금물에 헹궈 건져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낸다. 2
미나리는 씻어서 4cm 길이로 썰고, 대파는 굵게 채썬다. 3 냄비에 멸치 우린 물을 붓고 된장, 고춧가루, 마늘, 생강즙을 넣고 끓이다가
동태를 넣어 익힌다. 4 동태가 익으면 ③에 미나리와 대파를 넣어 한소끔 끓인 후 국간장으로 간하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 무주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5.12.19
저도 처음엔 경상도 음식이 적응이 되지 않아 힘들었어요.이제는 괜찮지만요..
작성자 진진엄마
|
작성시간
05.12.15
저두 이번 주말에 한번 도전해보렵니다...잘 할수 있으려나????
답댓글
작성자 무주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5.12.19
진진엄마.. 맛있게 해서 드셔 보셨나요?ㅎㅎ
작성자 평 등 심
|
작성시간
05.12.16
혜심경님 갑자기 와카노요 ㅎㅎㅎ 겨울이 제맛을 날때지요
답댓글
작성자 무주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5.12.19
그래요 겨울엔 동태찌게가 제격이지요..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카페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