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뿐인 내 인생이니까
세상살이가
내 마음 같지 않다.
눈물 쏟게 만드는 일,
주저 앉히는 일,
가슴치며 원통한 일,
짜증나고 고달픈 일이
수시로 일어난다.
그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
그 누구 하나
위로해 줄 사람 없고,
내 마음과 같은
사람이 없다는 걸
문득 느낄 때가 있다.
그렇지만 어찌할 건가.
울고 있을 수만은 없다.
내 인생이니까...
내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흐트러진 마음을
다시 추슬러야 한다.
김현태 "다짐하며 되새기며" 중에서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행복한 마음으로
기쁘고 즐겁게 보내세요. -
작성자소산(小山) 작성시간 26.06.11 불가에서는
인생은 고해라고 하지요
기쁨과 즐거움 보다는
슬픔과 괴로움이 더 많기 때문이지요
어려운 인생 살이를 오직 내가
감당하며 헤쳐 나가야 합니다
힘들다고 삶을 포기할 수는 없지요
누가 대신 살아 줄 수도 없으니
한번 뿐인 내 인생 지혜롭게 잘
살다 떠나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