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뿐인 내 인생이니까

작성자중후한 외출|작성시간26.06.11|조회수36 목록 댓글 3

한번뿐인 내 인생이니까

세상살이가 
내 마음 같지 않다. 

눈물 쏟게 만드는 일, 
주저 앉히는 일, 

가슴치며 원통한 일, 
짜증나고 고달픈 일이 
수시로 일어난다. 

그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 

그 누구 하나 
위로해 줄 사람 없고, 

내 마음과 같은 
사람이 없다는 걸 
문득 느낄 때가 있다. 

그렇지만 어찌할 건가. 
울고 있을 수만은 없다. 

내 인생이니까... 
내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흐트러진 마음을 
다시 추슬러야 한다. 

 김현태 "다짐하며 되새기며"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행복한 마음으로
    기쁘고 즐겁게 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소산(小山) | 작성시간 26.06.11 불가에서는
    인생은 고해라고 하지요

    기쁨과 즐거움 보다는
    슬픔과 괴로움이 더 많기 때문이지요

    어려운 인생 살이를 오직 내가
    감당하며 헤쳐 나가야 합니다

    힘들다고 삶을 포기할 수는 없지요
    누가 대신 살아 줄 수도 없으니

    한번 뿐인 내 인생 지혜롭게 잘
    살다 떠나야 하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