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친구들은 거의다 일본인인데요.
친구가 좀 많아서 소소한 선물을 주고 받고 싶은데 일본 친구들이 한국 화장품 선물 받고 싶어하더라고요.
저도 화장품 잘 못사는데 엔화로 치면 한국 화장품 싸겠지만
저는 잘 못 느끼겠더라구요. 한 두명 정도면 괜찮은데 너무 많이
다 한국 화장품을 원하니......
상대방이 화장품 교환 원할때 전 뭘 받아야 하나요?
일본 화장품 괜찮긴 한데 그렇게 썩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저는 미제나 프랑스, 영국 화장품 쓰고 파요. ㅠㅠㅠㅠㅠ
* 제 요점은 화장품 교환할때 똑같이 화장품 받으시는지 궁금하네요. 꼭 답해주세요. 제가 부자면 다 퍼주고 싶은데 일본사람도 그런친구는 없겠죠. 다 아끼고 해서 교환하는 선물인데.....
어떤 서양인은 Trade라는 표현을 쓰던데 너무 똑같이 받고 싶어하고 이렇게 해라 저렇게 보내라 말이 많아서 그만 하자고 했어요. 내가 작은 선물 2번 보냈는데 받는 거 포기했어요.
그 친구 하는 말이 자기가 선물보내도 답도 안 오는 애 많이 봤다고..... 도대체 어떤 선물을 보냈길래? 아니면 처음부터 선물을 거하게 보냈다는 말인지?
선물이 누구한테나 좋긴 한데 생일이나 이런 스페셜할때 주로 해야지 노상 받자마자 나 무슨 화장품 원한다.
넌 뭘 원하냐? 그럴 때 난감하더라구요! 화장품에 미친 것도 아니고 우선은 우정이고 그 다음이 선물인데요.......
가끔은 여자 친구랑 소소한 선물이나 교환하기 싫고 편지만 쓰고 싶은데 요즘 추세가 다들 선물 교환 좋아하고 좀 친하다 싶으면 다 한국 화장품 이야기 하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ㅠ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penpalov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2.13 페꼬짱도 100엔이던데... ㅡㅡ; 그런 것도 무게때문에 돈 많이 나올까봐 말 못하는데 화장품은 가볍고 비싸니까 서로 좋다고 생각하나봐요. 제 입장은 계속 화장품 이야기하면 부담스럽죠.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다행히 친구한테 항상 보내기 힘들다고 하니까 이해해 줬어요. 정말 다행이예요. 이런 거 가지고 친구끊어버리면 정말 아니 잖아요. 우정이 우선이고 선물교환은 재미로 하는 거니 서로 부담스럽게 않하는 편이 (비싸지 않은 선물)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가볍고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의 선물 교환을 희망해요. 여러번 해보니까 오래 친구할려면 부담스럽지 않은 게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
답댓글 작성자penpalov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2.15 CD는 무슨... 먼 옛날 자매결연 일본학교 친구랑 만나서 펜팔 교류 중 한번 CD보낸 후 그런 적 절대 없습니다. 그 아이는 처음 편지부터 왜 CD타령일까요? ㅡㅡ; CD이야기 하면 그만 하세요! 좋은 친구 널려 있습니다. :-)
-
답댓글 작성자penpalov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2.17 아니요... 수학 여행 온 일본 학생들 만난거예요. 학교 대 학교 만남이였어요. 반에서 10명씩 갔어요.
저는 일본어 못해요. ㅋㅋㅋㅋㅋ 영어로. ㅠㅠㅠㅠㅠㅠㅠ 맞아요! 저런 CD 말하는 사람 저도 처음봤어요. 음...
한국에 한번도 안 온듯, 후쿠오카에서 부산까지 가깝다고 하니까 일본애한테 들었거든요. 그 아이 하는 왈 " 그런 말 처음 들었다고 " 그것 그렇고 저는 끊을래요.
-
답댓글 작성자penpalov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2.18 네 그래야 겠어요. 어제 친구가 제가 보내준 프랑스 초콜렛 받고 기뻐하면서 다들 화장품으로 소재를 돌리니까 안되겠어요! 자꾸 너 무슨 화장품 좋아하냐고? 그러면서 교환 은근히 비추죠. 그쪽에서 와서 만약 내가 안가면 굉장히 기분 나빠 할꺼 잖아요. 예의상 당연히 보내주는 건데. 자꾸 왜 화장품 이야기만 하는 지 몰라요.
자꾸 선물 교환하는 사람도 아닌데.... 천천히 해야지. 외국 아기 엄마나 주부들 특히 조심하세요. 완전 선물 광이예요. 똑같이 보내고 똑같이 오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다 그런 건 아니지만 ) 고등학교때는 그저 교환이 즐거워서 가격 상관않하고 주고 받고 했는제 요즘.... 음 -
작성자penpalov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2.18 저는 화장품 이야기 하고 싶지 않은데 그 쪽에서 계속 하니까 난처하네요. 한국 김이나 김치이야기 계속하고. 선물교환했다가 그쪽에서 마음에 들지 않아서 ( 똑같이 우편비용과 가격 합해서 비슷하게 보내는 걸 요구하면 ) 사이 나빠지면 그건 정말 제가 원하는 길이 아니거든요. 선물교환안하고 말지 차라리 부담스럽지 않는 싼 선물 1~2 선물 교환하면 모를까. 무슨 화장품은...... 한국 화장품이 싸고 좋데요. ^^ 나한테는 안싼데. 코코팜므님 답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나라 친구 사귀어 볼래요. 감사합니다! 프랑스인(원래 알제리인 여성), 노르웨이(여성), 스웨덴(남성) 최근 친구할려고요. 일주일 한두번 메일교환하니까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