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 놀다와..이건가요?
다락원 6 본문내용인데요..
잘부탁드려요..
=========================
a.....だけど、
こどもにはそのどきにしかできないことがあるから。。。
b....お宅、時代に取り残されるわよ。
じゃ、塾の時間なので、ごめんあそばせ。
다시올립니다..
미안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카르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7.19 다시 올립니다..미안합니다..
-
작성자えびだよº 작성시간 11.07.19 존경어 ~ あそば·す [遊ばす]
[보조동사] 《존경의 接頭語 「お」 「ご」가 붙은 動詞의 連用形 또는 名詞에 붙어 존경의 뜻을 나타내는데, 주로 여성이 회화에 씀》 …하시다. 〔동의어〕なさる.【문어 4단 활용 동사】
お帰りあそばす 돌아오시다. 돌아가시다
ごらんあそばす 보시다
ごめんあそばせ 용서하십시오. 실례하겠습니다
お読みあそばせ 읽으십시오
ご安心あそばせ 안심하십시오.
카르맨님이 애초에 생각하셨던 것으로 추정 되는 遊ぶ가 아닌 遊ばす입니다. 참고가 되시길....^^* -
답댓글 작성자카르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7.19 오호..굉장하네요.. 정말 도움많이되었습니다..고맙습니다..^^
-
작성자hirata先生 작성시간 11.07.21 일본어에 관련된 질문이기에 다른 회원분의 공부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 게시판으로 이동해 두었습니다.
-
작성자합승2 작성시간 11.07.23 뭔가 여자분들이 약간은 도도? 한 어감으로 말할 거 같은 이미지가 제게는 있네요 이 어구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