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본어 질문방

[질문(단어&표현)]일본어로 학원이요~

작성자sonene|작성시간08.08.27|조회수373 목록 댓글 5

일본에서는 우리처럼 学院이라는 표현은 안 쓰잖아요..

 

중,고등학생들이 다니는 학원이 塾라는 건 아는데,

그럼 그냥 일반 성인들이 다니는 학원은 어떻게 말하나요? (영어학원, 일본어 학원, 공무원 학원 등.. )

 

이런 학원을

일본에서 보통 어떻게 말하는지 궁금해요~

 

알려주시어요~ 오네가이~ (>_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쓰메끼리 | 작성시간 08.08.27 저도 일어 학원에 다니면서 어떻게 말해야할지몰라서 일본인 친구에게 물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학교 입니다. 学校。어학원은 語学校。그냥 그렇게 말하면 된다고 하던데... 두명에게 물어봤는데 둘다 학교라고 하더군요.
  • 작성자hyunnjell | 작성시간 08.08.30 쓰메끼리님 말처럼 学校라고 표현하면 되요..専門学校라든지スク-ル(school)라는표현도 쓰는데요..일본어학원은 니혼고学校,공무원이나 요리사처럼 자격증을 중요시하는데는..専門学校..영어나..수영 같은건..スク-ル..여러가지 표현이 있긴하지만.. 무난하게 쓸수있는건.学校가 제일 좋아요.. 그리고..그냥 学校라고 말하는것 보단 .. ~~学校라고 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 작성자피터팬† | 작성시간 08.08.31 학원에서 어떤걸 가르치느냐에 따라서도 바뀌는데요 教室라는 말도 사용합니다...韓国語教室、料理教室、バレエ教室.....참고로 면허따기 위해 다니는 자동차학원은 教習所(きょうしゅうしょ)라고 합니다...
  • 작성자sonen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8.09.01 우왕~ 답변해주신 분들 모두 천사♡ 진심으로 감사해용~(^- ^)/
  • 작성자조뱅 | 작성시간 08.09.03 학원이라는 표현은 전문학교,대학원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어학원은 일본에서는 어학교라고 애기하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