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로 학원이요~ 작성자sonene| 작성시간08.08.27| 조회수143| 댓글 5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쓰메끼리 작성시간08.08.27 저도 일어 학원에 다니면서 어떻게 말해야할지몰라서 일본인 친구에게 물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학교 입니다. 学校。어학원은 語学校。그냥 그렇게 말하면 된다고 하던데... 두명에게 물어봤는데 둘다 학교라고 하더군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hyunnjell 작성시간08.08.30 쓰메끼리님 말처럼 学校라고 표현하면 되요..専門学校라든지スク-ル(school)라는표현도 쓰는데요..일본어학원은 니혼고学校,공무원이나 요리사처럼 자격증을 중요시하는데는..専門学校..영어나..수영 같은건..スク-ル..여러가지 표현이 있긴하지만.. 무난하게 쓸수있는건.学校가 제일 좋아요.. 그리고..그냥 学校라고 말하는것 보단 .. ~~学校라고 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피터팬† 작성시간08.08.31 학원에서 어떤걸 가르치느냐에 따라서도 바뀌는데요 教室라는 말도 사용합니다...韓国語教室、料理教室、バレエ教室.....참고로 면허따기 위해 다니는 자동차학원은 教習所(きょうしゅうしょ)라고 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sonen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8.09.01 우왕~ 답변해주신 분들 모두 천사♡ 진심으로 감사해용~(^- ^)/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조뱅 작성시간08.09.03 학원이라는 표현은 전문학교,대학원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어학원은 일본에서는 어학교라고 애기하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