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저처럼 아직 암기 시작안하신분 있나요..;;

작성자재단사오빠|작성시간26.06.03|조회수2,423 목록 댓글 37

2026.06.07.업데이트 내역 : 변명 추가. 암기를 아예 안하는 건 아니에요... 그냥 책 읽으면서 그때그때 구조화 후 툭 내뱉는 식으로는 해요...법행불법태+규 도 읊을 수 있어요.,,  

2026.06.06.업데이트 내역 : 반성중입니다

 

 

 

 

제길슨

1기 때 나름 판례도 원문처럼 외워보고 했는데 어차피 금방 까먹더라고요. 그리고 아 판레 외우면 뭐해요? 쟁점이 안 잡히는데 ㅋ

 

그래서 완전히 방향을 바꿔서 1차 시험 보고 돌아와서는 암기보다는 사례집 보면서 쟁점이랑 기본서 연동시키는 작업하고 있습니다. 걍 읽으면서 아 이게 이 쟁점이구나. 아 이런 판례 있었지 하면서 하루에 사례집만 주구장창 봐요. 목차 어떻게 생겨 먹었는지 확인하면서..

 

인사는 걍 키워드 체크만 해놓고 달달 암기는 꿈도 못 꾸네요.. 

 

동차 합격하신 분들 수기 보면 달달 암기 오지게 하시던데. 저는 합격과 거리가 먼가 봅니다.

또는 제가 머리가 안 좋아가지고 걍 읽을 때마다 새로운 거 같은데,

그 새로운 느낌은 없애고 암기 들어가는 게 맞는 것 같아요ㅜㅜ

개인적으로 생동차 합격의 핵심은 독기인 것 같아요;

그냥 밀어붙이는 힘이라고 할까요.

 

저는 그냥 세월아네월아 아직은 아니다. 아직은 이르다 하면서 암기를 계속 미뤄요.

조금 더 암기가 효율적으로 되는 시기가 오겠지 하면서요.;

 

하루하루 불안과 답답함 속에 책상에 앉아 있네요.

저랑 비슷한 분 계신가요;;

없으시겠죠..

 


# 이곳은 자유게시판입니다. 

   * 스터디 모집 관련 글은 "스터디 모집(참여)"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관련 매매 교환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승승여강 | 작성시간 26.06.03 근데 암기도 분명 필요하지만.. 망각곡선으로 분명 잊혀질텐데

    암기뿐만 아니라 다회독해서 시험 임박시기에 회독을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닐까 싶네요
  • 답댓글 작성자siestaa | 작성시간 26.06.03 저두 다회독으로 하고 있어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재단사오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4 암기를 안해도된다기보다는,,, 법과목은 쟁점 잡는게 우선이니 사례집위주로 회독 먼저 하라고 하셨습니다... ㅎㅎ
  • 작성자꾸꾸까까히히 | 작성시간 26.06.05 큰일날 소린데 이거.. 암기를 해야 쟁점이 잡히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