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07.업데이트 내역 : 변명 추가. 암기를 아예 안하는 건 아니에요... 그냥 책 읽으면서 그때그때 구조화 후 툭 내뱉는 식으로는 해요...법행불법태+규 도 읊을 수 있어요.,,
2026.06.06.업데이트 내역 : 반성중입니다
제길슨
1기 때 나름 판례도 원문처럼 외워보고 했는데 어차피 금방 까먹더라고요. 그리고 아 판레 외우면 뭐해요? 쟁점이 안 잡히는데 ㅋ
그래서 완전히 방향을 바꿔서 1차 시험 보고 돌아와서는 암기보다는 사례집 보면서 쟁점이랑 기본서 연동시키는 작업하고 있습니다. 걍 읽으면서 아 이게 이 쟁점이구나. 아 이런 판례 있었지 하면서 하루에 사례집만 주구장창 봐요. 목차 어떻게 생겨 먹었는지 확인하면서..
인사는 걍 키워드 체크만 해놓고 달달 암기는 꿈도 못 꾸네요..
동차 합격하신 분들 수기 보면 달달 암기 오지게 하시던데. 저는 합격과 거리가 먼가 봅니다.
또는 제가 머리가 안 좋아가지고 걍 읽을 때마다 새로운 거 같은데,
그 새로운 느낌은 없애고 암기 들어가는 게 맞는 것 같아요ㅜㅜ
개인적으로 생동차 합격의 핵심은 독기인 것 같아요;
그냥 밀어붙이는 힘이라고 할까요.
저는 그냥 세월아네월아 아직은 아니다. 아직은 이르다 하면서 암기를 계속 미뤄요.
조금 더 암기가 효율적으로 되는 시기가 오겠지 하면서요.;
하루하루 불안과 답답함 속에 책상에 앉아 있네요.
저랑 비슷한 분 계신가요;;
없으시겠죠..
# 이곳은 자유게시판입니다.
* 스터디 모집 관련 글은 "스터디 모집(참여)"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관련 매매 교환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승승여강 작성시간 26.06.03 근데 암기도 분명 필요하지만.. 망각곡선으로 분명 잊혀질텐데
암기뿐만 아니라 다회독해서 시험 임박시기에 회독을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닐까 싶네요 -
답댓글 작성자siestaa 작성시간 26.06.03 저두 다회독으로 하고 있어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재단사오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4 암기를 안해도된다기보다는,,, 법과목은 쟁점 잡는게 우선이니 사례집위주로 회독 먼저 하라고 하셨습니다... ㅎㅎ
-
작성자꾸꾸까까히히 작성시간 26.06.05 큰일날 소린데 이거.. 암기를 해야 쟁점이 잡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