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자유게시판입니다.
* 스터디 모집 관련 글은 "스터디 모집(참여)"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관련 매매 교환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편의상 반말한다
공공기관 사기업 필드 다경험했다
다른 현직과 달리 솔직하게 답변한다
비댓은 답변안함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회복의탄력성 작성시간 26.06.17 내용과 글쓰는 능력보니까 노무사시장에서도 압도적 비중을 차지할정도인거같은데도 수험생들의 이상과 괴리되는 부분이 어마어마하네요....
1. 저도 공무원인데 현장직이라 부서마다 케바케이긴하지만 어떤부서는 모든수당포함해서 월 500이상 정도 찍히는데 노무사해서 이정도의 수입을 안정적으로 찍을려면 지금있는 곳에서보다 많은 노력을 해야할까요? 제가 있는 곳은 업무자체 난도는 그리높진 않습니다
2. 제가 노무사를 꿈꾸는 이유는 첫번째가 업무 자유도와 하는만큼에 따른 보상인데 위에 답변하신 내용보니 업무자유도도 그리높지 않은거 같은데 어떤부분에서 제한된 업무 범위를 느끼시는지, 그리고 노력만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실제로 주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3. 마지막으로 만약 노무사님이 공무원이시라면 현 직장을 그만둘 정도의 가치가 있는 자격증인지, 사회생활을 제쳐두고 난도높은 수험을 지속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이나 카페를 통해서 보았을땐 매우 이상적인 부분만 적혀있어 노무사의 현실은 장밋빛일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닌가보네요 -
답댓글 작성자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8 1. 노무사는 그냥 자영업임 좋은말로 표현하니
전문직이지 폰파는거 차파는거 커피파는거
복덕방하는거지
누구나 가게 차려놓고 손님이 오는게 아니듯이
홍보도 하고 강의도 하고 인맥도 늘리고
이런걸 견디고 자리잡으면 원하는 수입이 오겠지만 그렇다고 그걸 누구나 확신을 주지 않음
위에서 말했듯 월 수입 500이 나오려면
연매출 9천~1억은 찍어야 할텐데
그게 쉽냐 어렵냐 하면 난 어렵다고 봄
2.개업 노무사야 자유도야 높지 내가 하기 싫으면 장땡이고 그 자유도가 내가 강의 하기 싫고
자문사 사장이 식사 한번 하자는데 싫으면
난 수입때문에 꼭 해야 하는거라면
자유도는 제한적이겠지
3.노무사가 그래도 행정사 경영지도사 이런 자격증보다 터무니없이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크지는않음
8대 전문직은 무시할수 없는 자격증이고
노무사는 최소한 먹고살수는 있는 하방이 있거든
주위에도 개업해서 월 천 버는 사람많고
노동청 공무직 들어가서 세전 월 3백 받는 사람도 있고 어느 직종이나 상하가 존재함
의사도 개업하면 연 10억이고
페이닥터면 연 2억이지
개업하다 망해서 빚진 의사도 있고
공무원을 그만두고 굳이 라는 생각이 듬
내 인생에 도전하고 싶다 직업적 가치를 찾고 싶다 -
답댓글 작성자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8 아스달연대기 이런 사람들이 있는데
노무사가 된다고 그 가치 욕구가 충족될지도 모르겠고 도전하고 싶으면 히말라야를 가던지
난 전문직이야 뿜뿜 느낌내고 싶다면 그거야 오래못가고 남을 돕고싶으면 다른데 봉사활동을 하고
모든지 수험진입에는 왜? 라는게 필요함
그저 현직장 다니면서 저 왜?에 답을 못하면
내갈 이걸 왜하고있지 그냥 그만할까ㆍ
이런 갈등이 매일 부딪히겠지
만약 나라면 그냥 59살 공로연수기간에 진입할거 같음 -
답댓글 작성자회복의탄력성 작성시간 26.06.19 아스달연대기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에야아 작성시간 26.06.22 노무법인 수습 구할때 외모도 중요하게 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