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23기다 그냥 궁금한거 물어봐

작성자아스달연대기| 작성시간26.06.11| 조회수0| 댓글 94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영업력 인맥 있으면 많이 벌겠지
    어딜가나 돈 많이 버는건 상위 20프로임
    그 안에 속하려면 위의 역량이 있어야 하고

    평균적으로 산재만해서는 그럴게 많이 벌지는 못하지 사건이 그만큼 수요가 되지못하거든
  • 작성자 saiin 작성시간26.06.15 행님 개업해서 안정적으로 월 500벌기 난이도는 어렵나요
  • 답댓글 작성자 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월 500 순수익 고정빵 나려면
    자문사 20개가 있어야 하는데
    1~2년은 저수익으로 견뎌야 해서
    난이도로 치면 어렵다고 봄

  • 답댓글 작성자 saiin 작성시간26.06.15 아스달연대기 노무사가 열악하긴 한가보네요 나름 전문직인데 300-400버는거면 직장인이 나을거같기도하구요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morpmorg 작성시간26.06.16 안녕하세요. 성격 상 영업이라는 것이 어렵게 다가옵니다. 혹시 수익을 잘 창출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영업을 하시나요?
    선배님은 무엇을 영업이라고 생각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6 영업이란 나 자신을 pr하는것입니다
    그게 지인이 될수도 모르는 사람에게 명함을 줄수도 블로그 유튜브가 될수도

    사무실 개업했다고 아무도 안찾아 옵니다
    네이버에 전화 올렸다고 전화별로 안옴

    초객을 모집해서 그 초객이 유지되고
    그 초객이 다른사람은 소개해서 유지되는게
    전문직 영업이고

    쉽게 말해서 인맥임

    과거 변호사 시장은 사무장이라는 개념으로
    영업 부담이 덜했는데 변호사도 수요가 줄어들어
    사무장 쓸만큼 메리트가 없고

    노무사는 애초에 저단가로 사무장한테 줄 페이도 없어서 혼자 독고다이로 뛰는거임

    어떻게 영업하는지 감이 안오겠지?

    누구는 협회 간부랑 사바사바해서
    예를 들어 미용실 협회다 그럼 미용실 법무 노무 세무를 여기라고 추천하는 경우도 있고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도 해야하고
    마케팅 대항사가 이제는 법률 전문직도
    대항 하는 세상이 오고

    동창회도 가고 동문회도 가고
    교회도 가고 봉사활동도 가고
    산악회도 가고 조기축구회도 가고
    세미나도 가고 대학원도 가고
    이러한 무차별 인맥만들기도 있고

    강의를 통해서 들어오기도 하고

    이름없늘 인터넷 신문에 노무칼럼 쓰기도 하고
    방송 라디오 나가기도 하고

    연예인이 끼가 있듯이
    영업에도 끼가 있다고 할까
  • 답댓글 작성자 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6 아스달연대기 이런게 없이
    나는 서면을 존나 잘써 내 법해석 능력은 최고야
    이딴거 아무 도움 안됨

    개업은 생존이고 생존에서 지면 도태되는거

  • 작성자 회복의탄력성 작성시간26.06.17 내용과 글쓰는 능력보니까 노무사시장에서도 압도적 비중을 차지할정도인거같은데도 수험생들의 이상과 괴리되는 부분이 어마어마하네요....

    1. 저도 공무원인데 현장직이라 부서마다 케바케이긴하지만 어떤부서는 모든수당포함해서 월 500이상 정도 찍히는데 노무사해서 이정도의 수입을 안정적으로 찍을려면 지금있는 곳에서보다 많은 노력을 해야할까요? 제가 있는 곳은 업무자체 난도는 그리높진 않습니다

    2. 제가 노무사를 꿈꾸는 이유는 첫번째가 업무 자유도와 하는만큼에 따른 보상인데 위에 답변하신 내용보니 업무자유도도 그리높지 않은거 같은데 어떤부분에서 제한된 업무 범위를 느끼시는지, 그리고 노력만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실제로 주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3. 마지막으로 만약 노무사님이 공무원이시라면 현 직장을 그만둘 정도의 가치가 있는 자격증인지, 사회생활을 제쳐두고 난도높은 수험을 지속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이나 카페를 통해서 보았을땐 매우 이상적인 부분만 적혀있어 노무사의 현실은 장밋빛일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닌가보네요
  • 답댓글 작성자 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1. 노무사는 그냥 자영업임 좋은말로 표현하니
    전문직이지 폰파는거 차파는거 커피파는거
    복덕방하는거지

    누구나 가게 차려놓고 손님이 오는게 아니듯이
    홍보도 하고 강의도 하고 인맥도 늘리고
    이런걸 견디고 자리잡으면 원하는 수입이 오겠지만 그렇다고 그걸 누구나 확신을 주지 않음

    위에서 말했듯 월 수입 500이 나오려면
    연매출 9천~1억은 찍어야 할텐데
    그게 쉽냐 어렵냐 하면 난 어렵다고 봄

    2.개업 노무사야 자유도야 높지 내가 하기 싫으면 장땡이고 그 자유도가 내가 강의 하기 싫고
    자문사 사장이 식사 한번 하자는데 싫으면
    난 수입때문에 꼭 해야 하는거라면
    자유도는 제한적이겠지

    3.노무사가 그래도 행정사 경영지도사 이런 자격증보다 터무니없이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크지는않음

    8대 전문직은 무시할수 없는 자격증이고
    노무사는 최소한 먹고살수는 있는 하방이 있거든

    주위에도 개업해서 월 천 버는 사람많고
    노동청 공무직 들어가서 세전 월 3백 받는 사람도 있고 어느 직종이나 상하가 존재함

    의사도 개업하면 연 10억이고
    페이닥터면 연 2억이지
    개업하다 망해서 빚진 의사도 있고

    공무원을 그만두고 굳이 라는 생각이 듬
    내 인생에 도전하고 싶다 직업적 가치를 찾고 싶다
  • 답댓글 작성자 아스달연대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아스달연대기 이런 사람들이 있는데
    노무사가 된다고 그 가치 욕구가 충족될지도 모르겠고 도전하고 싶으면 히말라야를 가던지
    난 전문직이야 뿜뿜 느낌내고 싶다면 그거야 오래못가고 남을 돕고싶으면 다른데 봉사활동을 하고

    모든지 수험진입에는 왜? 라는게 필요함
    그저 현직장 다니면서 저 왜?에 답을 못하면
    내갈 이걸 왜하고있지 그냥 그만할까ㆍ
    이런 갈등이 매일 부딪히겠지

    만약 나라면 그냥 59살 공로연수기간에 진입할거 같음
  • 답댓글 작성자 회복의탄력성 작성시간26.06.19 아스달연대기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에야아 작성시간26.06.22 노무법인 수습 구할때 외모도 중요하게 보나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