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은 자유게시판입니다.
* 스터디 모집 관련 글은 "스터디 모집(참여)"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관련 매매 교환 관련 글은 해당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2차 처음인 생유예입니다
4월쯤에 멘탈이 한번 무너지고 괜찮아졌었는데 최근에 다시 급격하게 무너져서 매일 울고, 앉아있어도 정말 공부가 하나도 안되네요ㅠㅠ
차라리 하루이틀 아예 쉬는 게 나을까요... 멘탈문제니 아예 쉰다고 급격히 회복될 것 같지도 않아서 고민이 됩니다..
비슷하신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 그냥 사소한 멘탈 잡는 방법이라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에야아 작성시간 26.06.22 new
푹쉬고 정비하고 다시하세요 5일 안햇다고 합격할거 안떨어집니다
어차피 막판에 누가 눈에 바르고 가냐 싸움이지
지금 암기해봣자ㅜ어차피 까먹어요 -
작성자중라기의양손잡이조직 작성시간 26.06.22 new
저라면 침맞고 수액맞고 나머지시간 좀 잘거같아요
-
작성자수원노무사 작성시간 26.06.22 new
오늘 월요일이니 딱 수요일까지만 쉬시면 이번 주말 3기 개강이라 목요일부턴 쫄려서라도 다시 공부하실 겁니다
-
작성자illlllIiiIilliIl 작성시간 26.06.22 new
저는 하루 통으로 쉬는 건 불안해서 매일 하긴하는데, 컨디션따라서 그날그날 쉬는 시간 길이를 다르게 가집니다
저도 오늘 너무 안되는날이라서 아싸리 늦잠푹자고 많이쉬었어요 글구 쉴때 죄책감 불안감도 안느껴요 뇌가 회복되는 시간이라 안아깝고 그냥 쉬고나서 다시 공부하면 되는거니까여.. 장기기억 싸움이라 꾸준히 하는게 훨씬 중요하다고 봅니다
멘탈회복 해야 뇌도 쉬고 공부도 해요 기계도 계속달리면 고장나자나요 진짜 안될땐 너무 억지로 하지말고 쉬어야 합니다 앉아있는다고 머리에 들어가지도 않는거같아요..
산책도 하시구 푹주무시고 좋은걸 많이보세요!!
아예 쉬는 게 맞으시면 아예 쉬어도 보시고., 아니면 많이쉬다가 공부는 쬐금하고 하는식으로 시간조절도 시도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작성자재단사오빠 작성시간 26.06.22 new
저도 첨으로 각잡고 쉬어봤는데 (어제)
도서관 가긴 했지만 산자락에 위치한 곳이라 중간중간 산공기도 마시고 야외테이블서공부하고 그랬거든요
근데 돌아와서 스카 딱 앉았는데 진짜 집중도가 다릅니다!!!
괴로워마시고 바람좀 쐬고 오세요 !!
괴로운 상태에서 뇌는 아무것도 받아들이질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