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법 공부하면서 다른분들은 어떤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노동법 강의 인강을 듣고있는데
강의를 들을땐 이해도 잘되고 머리에 잘 들어오는데
나중에 복습하거나 기억하려 그러면 잘 안떠오릅니다..
강의 들을때 나름 집중하는데
복습 하려고 그러면 왜이렇게 생각이 안날까요..
다른 분들은 복습 어떻게 하시나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길가메슁 작성시간 15.08.14 반복주기를 짧게하는게 중요한듯용..
저도 지키지 못한겁니다만
- 수업시간 끝나고 바로 복습
(시간 빡세면 30분이라도 복습)
- 제대로 복습할때는 강의 녹음파일 들으면서 기억나는건 책읽고 기억 안나는건 듣기
- 자기전 또는 공부 마무리 하고 30분동안
키워드 기억하기(혹은 적기)
- 그리고 나서 그 다음날 출근하면서 혹은 아침공부 시작할때 키워드 떠올린거 보기 / 혹은 머리가 아프면 눈으로 어제공부한거 훑어보기
- 그렇게 1주일 공부하면 중요한거 복습
- 그리고 간간히 기억안나면 책펴서 봐서 이해시키기
- gs 순환 수업 끝나고 최종복습하기 -
작성자완전연소 작성시간 15.08.14 잠자기 전에 그날 공부한것 처음부터 연상법
1.머리 옆에 메모지...편하게 누워요..
2.아침부터 저녁까지 공부한것 눈감고 떠올려보기
3.막히면 계속생각하다가..도저히 안되면 메모
4. 메모후 눈감고 작업계속...
5.메모내용 아침에 확인...
ㅇ장점: 불면증 있을경우 작업중간에 수면으로 유도..
강한 몰입가능
습관화될경우 교과서 전체 연상가능
ㅇ단점: 귀찮음... -
답댓글 작성자완전연소 작성시간 15.08.14 열열공맨 ^^* 옙.....공부=생각하는 힘.!!!
-
작성자라코딘 작성시간 15.08.14 원래 강의듣는걸로 공부하면 다그래요 . 시험공부한다고하면 다들 강의부터찾는데 사실 스스로 책을읽지않고 스스로 강의듣는거에 의존해서 공부하는건 비효율적인방법임 . 들은거 아무리 잘들어도 다 날라가요 강의는 책읽는데 약간도움받는다생각하고 스스로의 독서로 공부하세요 그래서 교재도 중요한데 강사저가 정리 잘되어있느데 굳이 교수저를 기본서로 하는것도
독서가 더 잘되서 그런거죠 강사저는 요약체라 책읽기가 지루하고 잘안읽힘 -
작성자에피스테메 작성시간 15.08.14 1차 강의 들을 때 민법 신정운쌤에게 홀린 듯 와~와~ 하고 고개 끄덕끄덕했었는데 다음 강의때 복습 내용 주르르 읊어주실 때마다 하나도 기억 안 나던 그 기묘한 현상;;;;ㅎㅎㅎㅎㅎ(풀지 않은 쪽지시험만 책상 위에 쌓여 가던 처참했던 기억 ㅋ)
윗분들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강의는 다만 강의일 뿐, 절대 내 공부는 아니라는 사실을 절감했습니다. 좋은 댓글들 잘 읽고 갑니다. 실천은 별 문제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