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묻고 답하기(Q&A)

초시생 기본적인 공부 방법 내용 질문..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iiiiilillll|작성시간26.06.07|조회수399 목록 댓글 6

 안녕하세요 4월쯤 공부를 시작해서
얼마 전 2차 노동법 (ㅅㅅㅈ) 0기 , 행쟁 (ㅇㅅㅂ)0기
강의를 끝내고 기본서 2회독 정도를 마쳤습니다.
(회독을 하긴 했지만 머릿속에 남는 내용은 거의 없습니다..)

1기를 9월달 부터 시작하는 커리큘럼에 맞춰서 들으려고 해서 기본서 내용을 가지고 어떤 식으로 공부 해야 할지 감을 못잡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 합격수기에 보면 판례를 암기하고 현출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기본서에 나와있는 내용들을 전부 그냥 암기 하면 되는 걸까요..?
그냥 교재를 회독만으로는 남는게 전혀 없는 상황이고, 판례 암기와 현출을 어떤식으로 해야하는 건지 전혀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너무 멍청한 질문인 것 같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저를 위해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동래럭키짱 | 작성시간 26.06.08 댓글 공유 부탁드려요
  • 작성자illlllIiiIilliIl | 작성시간 26.06.08 저랑 아주아주 비슷하게 진입을 하셨네요
    전 그때즈음 외우는 건 생각도 안 했고.. 암기를 해야 하는 시험인지도 몰랐어요ㅎ
    논리를 이해하고 썰풀이 듣듯이 책읽기만 했는데요 ㅋㅋ 대신 빈칸채우기처럼 복습퀴즈 주시거나 숙제 내주시는 선생님 계시면 시키시는 것들만 꼬박꼬박 했습니다
    저때 백지복습 안했던 것을 매우 후회하는데요.. 기본서 읽기 전에 백지복습 해보고 다시 책 펼쳐서 키워드와 목차위주 빠뜨렸거나 잘못쓴내용 비교해가면서 꼼꼼히 읽으시면 큰 뼈대가 기억에 훨씬 오래 남을 거예요

    전 암기무능력자라.. 토씨하나 안빼먹고 문장 그대로 암기를 해야 한다는 게 너무 무섭고 엄두도 안 났는데 그냥 계속 눈에 바르고 읽고 듣고 말하고 쓰다 보면 조금조금씩 채워지는 것 같아요
    문장을 통으로 외우는 건 불가능해서 목차와 큼직큼직 키워드위주로 외우고 어떻게든 비벼쓰기를 하며 ... 빵구를 조금씩 메우고 있어요 물론 중요한 키워드 목차들도 여전히 맨날 까먹습니다

    기수를 거듭하면서 모의고사를 내보시면 감이 잡히실 거예요 저도 1기까지도 계속 헤매고 그냥 영원히 못외울 줄 알았는데
    읽기와 이해를 꼼꼼히 해둔다면 2기부턴 좀 암기 가닥이 잡히고 가속이 붙기 시작할 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