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떡갈비 골목으로 유명한 송정리를 다녀왔습니다.
지난번에도 한번 들린곳인데 사진이 제대로 안찍어서....
이번에 다시 한번 다녀왔네요.
한곳에 정착해서 먹어야되는데... 계속 다른맛집을 찾아다니게 되는 통에..
가까운곳이 아니면 두번다시 가기가 힘듬에도.. ㅋㅋ
밥은 먼저 비벼 나오고... 그위에 달걀 노른자와...김가루..오이..콩나물..그리고. 육회까지..
광주 비빔밥은..흰밥대신...요래 비벼나오는게 특징인가 봅니다.
광산구청 근처에 있는 송정리 떡갈비 골목에는 여러곳의 떡갈비 전문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 여친의 입맛을 사로 잡은곳이 이곳이라~~~
가격대가 저렴한편에 속하는듯합니다.. 떡갈비도 그렇고.. 비빔밥도 그렇고~~
오후 3시쯤 방문했는데... 가게 안에 많은 손님들이 계시더군요~~
반찬들의 맛이...제 입맛에는 맞지 않아서...아쉽네요~~
맛있을것 같은 깍두기도... 제 입맛에는 살짝 아쉽구요..
김치는 그나마 먹을만 했습니다.
떡갈비를 주문하니..상추도 가져다 주시고~~
고기 먹을때...꼭 필요한..쌈장과 고추 + 마늘까지...
주문하고 나서 밑반찬 가져줄때... 돼지 뼈국을 가져다 주시더군요..
무한리필 되는것 같습니다.
돼지 갈비 같아보이기도 하고... 감자탕 등뼈 같기도 하고..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맛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이거만 따로 포장판매될까? 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처음에는 국그릇에 1인당 하나씩 주시고... 메인 음식이 나올때쯤...큰 대접에
담아서 나오더군요.. 약간 소고기 무국 비슷한맛인대... 제 입맛에는 딱~~!!
광주 송정리식 떡갈비
떡갈비 1인분 육회비빔밥 1개 주문했는데...떡갈비 양은 보통인것 같습니다.
맛읍으니..걍 육회비빔밥 먹으라고 했는데..이왕 이곳에 왔으니...
떡갈비 먹어봐야될것같아서..반대에도 무릅쓰고~~
떡갈비의 맛이 살짝 심심합니다.. 그냥 고기 구워먹는느낌?
떡갈비는 살짝 단맛이 감돌아야 맛있는데...밍숭맹숭해서....
마니 아쉽습니다...괜히 시킨듯 ㅠㅠ
전주비빔밥에 비하면 상당히 초라합니다...
밥이 먼저 양념되서 비벼져 나오고 그 위에 고명들이 올라간거...
특이하니 일단 맛을 보기로~~~~
가격적인 부분에서 전주비빔밥에 비해 저렴합니다.
하지만...비빔밥은 전주가 최고라는 자부심이 생긴터라~~~
이까이거...전주보다 맛없을거야~~라는 생각을 ㅋㅋ
일단...여친의 빠른 손놀림으로...완성~~
자~~~ 이제 먹어볼까요??
죠기 위에 떡갈비 남은거 보이시나요??
이거 한입 먹는 순간...떡갈비...아무리 그대가 고기일지라도....
더이상 젓가락질이 안가더군요... 맛이 기가막힙니다..
전주비빔밥은 약간 되다라는 느낌이 있다면..이건 꼬들꼬들한맛이 있습니다.
양념에 미리 비벼져서 나오는 밥이라 그런지..상당히 만족스런~~
몇일 후... 다시 방문해서 먹은 비빔밥입니다..
사실...이 비빔밥을 안먹었더라면...이 집의 맛은 최고였을텐데..
요거도 육회비빔밥과 마찬가지로 양념에 밥에 비벼져서 나옵니다..
틀린점은..육회가 아닌...볶은 고기가 나온다는거죠!!
육회 비빔밥을 먹고 싶었는데... 일요일과..공휴일...빨간날에는...
육회 비빔밥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요걸로다가..
요래보니..맛나보입니다..
그래서...먹었는데.....엥.... 맛이 이상합니다...
육회비빔밥은 진짜 맛났는데...이건 먼가 이상합니다..
이날 비가 와서 그런지...안에 들어간 김에서 눅눅함과 김 특유의 비릿함이....
밥도 이상하고... 고기도 이상하고...
지난번 먹었던 육빔과...차이가 허벌나게 납니다 ㅠㅠ
그래서...비빔밥은 몇수저 뜨고....패스~~~~
돼지뼈국만....독식하고 왔습니다. ㅋㅋ
개인의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집에서는....떡갈비보다도..
육회비빔밥과...무한리필되는 돼지뼈국만 강추!!!! ㅋㅋ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능산 작성시간 11.05.18 ㅎㅎㅎ바뀌면 그럴수도 있어~ㅎㅎ룰루
-
작성자한잔더 작성시간 11.05.16 광주가면 가볼께요~..ㅎㅎ
-
답댓글 작성자금강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5.18 맛난 식사하시기를 바랍니다 ㅋㅋㅋ~~
-
작성자아이엘 작성시간 11.05.18 육회비빔밥 맛있어보입니다. ^-^
떡갈비보단 비빔밥에 눈길이 가네요 -
답댓글 작성자금강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1.05.18 육회비빔밥의 맛은~~ 괜찮았습니다. ㅋㅋ 광주가서..비빔밥 몇곳 먹어봤지만...그중 제일 나은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