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월롱 스테이션 작성시간12.02.08 전 부천에서 나고 12년을 자란 사람이라 부천에 인연이 많지만, 지금은 파주시에 살아서 요즘 부천의 사정을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글쎄요, 남의 동네에 감 놔라 대추 놔라 할 입장은 안되지만, 김포나 시흥은 몰라도 부천은 좀... 부천도 옛날에는 원래 '소사면'이었던 행정구역에 '부평부'의 일부를 떼다가 만들었다는 얘길 어디선가 들은 것 같은데, 그걸 인천으로 통합하자는건 좀 그렇지 않을까요. 부천이 어디에 통합할만큼 만만한 동네도 아니고... 지금 부천이 '광역시'가 안되서 그렇지 나름 '준 광역시' 정도 되는 규모 라고 해도 될만큼 큰 도시이지 않나요?
-
답댓글 작성자 가고오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08 부천은 현실적으로 광역시가 되기는 힘듭니다. 왜냐하면 부천시는 자립도시가 아니라 서울에 의존하는 소비형 도시죠.ㅎㅎ. 잠은 부천, 일상 생활은 서울. 사실상 부천은 공단지구가 있으나 경기도 수원시처럼 자립할 수준은 아니죠. ㅎㅎ 수원은 자립해도 충분하지만 경기도에서 가만 둘 사항은 아니겠죠.
부천이 인구가 많은 편에 속하긴 하지만 서울과 인천 대도시의 양대축 발전을 위해서는 부천은 서울 아니면 인천으로 편입이 되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혹시나 하고 다른 생각들은 어떤가 해서 질문을 올려보았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가고오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08 김포시의 경우는 인천으로 편입이 되서 발전하는게 오히려 좋은 경우라고 봅니다. ㅎㅎ 오히려 인천으로 속하게 되면 김포에서 김포공항 까지 김포시민의 숙원 사업인 경전철이 인천2호선 아니면 인천3호선이라는 이름으로 추진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ㅎㅎ. 다른지방 자치단체로 경기도의 경우 항구 문제의 경우는 평택으로 집중하는 추세이고, 인천지방항만청이 평택항 건설 초기에 도움을 주다가 점차 평택에 지방항만청이 들어섰죠. ㅎㅎ
서울보다 더 커질일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지역 행정에 경계지 재조정과 행정축을 다시 잡아가는 측면에서는 오히려 통합이 좋을 수 있다고 봅니다.
통합만 성사된다면 -
답댓글 작성자 가고오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2.02.08 통합만 성사된다면 현재 논현지구 기점인 인천버스들도 송내지하차도를 통해 부천시내 중심과의 연결 및 삼산지구 부근으로 다이렉트 버스노선이 개설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인천 서창택지지구에서 송내를 거쳐 부천시내를 경유하여 부평계양구로 가는 버스가 신설도 가능하죠.
하지만 이 사항은 부천시에서 인천버스 진입은 무조건적인 반대를 해서 성사가 되지 못했고, 인천시주민들은 불편을 감수하면서 송내역에서 다시 환승하는 불편이 생기게 되었죠.^^ 차라리 서울+인천수요가 비슷한 부천과 인천이 통합하는것도 좋은 대안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고요.^^ 아무튼,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 작성시간12.02.16 교통편의만 갖고 행정구역 조정을 한다는 발상 자체가 세상을 너무 모르시는건지 아니면 그냥 한번 개인적 의견 쓰신지 모르겠지만, 그정도 불확실한 데이터나 근거가지고는 제안서조차 안받아들여집니다. 통합을 하면 얻게되는 편익이나 문제발생에 대한 해결방안 정도 이런게 충분한 근거를 갖고 계량화가 되어야하고 공청회, 주민투표 거쳐야되는데 이건 완전 인천위주 글밖에 안되네요. 막말로 송도,청라지구 개발에 아시안게임/도시철도 빚투성이 인천에 부천편입시키자하면 얼씨구나 광역시된다고 좋아할 사람 10%나 될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