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전기열차 회송시에도 유화(有火)회송ㆍ무화(無火)회송이라는 말을 하나요?

작성자레일킹| 작성시간11.08.01| 조회수1981| 댓글 1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당근일기 작성시간11.08.01 손님을 태우지 않고 회송 열차 운행시 유화 회송이라 하지요
  • 답댓글 작성자 레일킹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8.01 그건 통상적인 회송 아닌가요? 질문의 요지를 잘 파악하시면 이해 되실것 같은데.^^;
  • 작성자 무궁화1202 작성시간11.08.01 전기기관차나 전기동차에도 유화회송과 무화회송이라는 말을 씁니다. 피견인차에 시동이 걸려 있으면 유화회송, 안 걸려 있으면 무화회송이죠.
  • 답댓글 작성자 레일킹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8.01 그렇다면 시동여부를 통상 팬터그래프가 전차선 접지여부로 유화ㆍ무화 회송을 구분 하나요?
  • 답댓글 작성자 ㅡ철도박사ㅡ 작성시간11.08.02 전차선 접지 라는 말은 틀린말이고 아무튼 판타가 내려가 얌전히 내려가 있고 모든 기기가 OFF 되어있으면 무화회송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GE C44-9 작성시간11.08.24 증기기관차 시대의 용어가 거의 관용어로 굳어진 셈이군요
  • 작성자 당근일기 작성시간11.08.03 쉬운 예를 들자면 자동차에 운전자만 타고 간다면 유화회송 한 사람이다도 더 탄다면 견인(운전)
    차가 고장나서 견인되어 간다면 무화회송이지요 -전동차의 예-입니다.전동차 실적 입력시 회송은 유화회송 입력해요.전기 기관차의 경우는 좀 틀리 겠죠 ..
  • 답댓글 작성자 ㅡ철도박사ㅡ 작성시간11.08.03 ??님 완전 잘못알고 계시는듯 유화 무화 회송은 본무기관차에 딸려서 피견인되어 가는데 기관이 살아있냐 죽어있냐를 말하는 것입니다만?? 회송열차 운행은 그냥 회송열차이고 유화니 무화니 하는 용어 자체가 없습니다. 본무기관차가 어엿이 있는데요.. 다른 회원들 헷갈리게 하지 마시길..
  • 작성자 mush5678 작성시간11.08.22 스팀기관차를 회송할 때 화로의 불을 살린상태로 아니면 불을 끄고 회송할 것인지를 정하기 위하여 유화(有火), 무화(無火)회송으로 구분했습니나. 왜냐하면 유화회송, 무화회송에 따라서 적재할 연료량과 승차하는 인원이 다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스팀기관차 이외는 유화, 무화 회송으로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레일킹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8.23 근데 디젤열차도 유화, 무화회송으로 구분 합니다.. 전에 철도용어사전에서 본적이 있습니다. 디젤열차도 증기열차와 같이 화석연료로 점화시동해서 운행하니깐요.. 꼭 그 구분을 증기에만 할 필요까진 없지 않을까요..?
  • 작성자 메트로세븐 작성시간11.08.23 제 블로그는 아니지만, 무화회송과 유화회송에 대해 다루고 있는 글입니다.
    http://durl.me/ex5ma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