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무라사키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09.03.06
원래 목동선은 백지화된 지하철 10호선의 일부로, [목동구간만] 관통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이 구간의 수요는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월동 구간은 원래 안짓기로 되어있었으나, 주민의 요구로 신월동 구간을 수용하게되죠 수요가 그다지 필요않은 이 구간마저 지하로 지으면 수익을 보장받을 수 없기에 지상으로 짓기로 결정되었고, 이로인해 주민들의 반대가 시작된거죠.
작성자발빠짐주의작성시간09.03.06
저 경전철대로라면 신월동쪽에서는 서울도심방면으로 가는승객은 기존의 5호선역들(화곡.까치산....)을 이용할듯 하고.. 경전철 이용승객은 강남이나 고속터미널 방향으로 가는 승객이나 양천구내의 이동(신월동-오목교-이대병원등등..)승객이 주를 이를듯 하네요.. 아무래도 노선이 저런식으로 된 이유는 목동중심축을 통과해야하기 때문인것으로 보입니다
작성자온양온천행 통일호(#1101)작성시간09.03.06
신월동 주민으로써 비효율적이라고 하는건.. 모르겠네요.. 예정 노선이 약간 우회하는 식이라 시간도 많이 걸릴듯 합니다만. 신월동 사는 주민들.. 신정네거리, 신정역을 버스로 이동해야하는 불편함, 소요시간을 생각해본다면 예정 노선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파란색 노선 같이 만들어 진다면야 좋겠지만 본래 노선 자체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작성자tann Lee작성시간09.03.10
5호선 강동~방이구간이 8호선 암사~잠실구간과 나란하지만 아무도 이 구간을 쓸모없다고 하지 않습니다. 이들과 떨어진 거리가 거의 비슷한 5호선(강서로축)과 신월동(남부순환로구간) 간에도 도시철도가 2개 있는 것은 오히려 많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