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901호 증기기관차

작성자airrostar|작성시간10.03.23|조회수2,449 목록 댓글 9

점촌역에 있는 비록 운행은 하지 않지만 박물관이 아닌 일반 역에 보존되어있는 유일한 901호 증기기관차입니다.

수색 서울기관차승무사업소에 장기간 잠을 자고 있다가 점촌역으로 내려와서 지금은 점촌역에 유치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운행되던 오리지널은 아니구요...1994년 중국에 주문해서 제작된 주문형 기관차이며 보일러등은 갖춰져 있지만 실제 운행에서는 석탄을 태워서 운행한것이 아니라 기름으로 운행하였습니다.

 

ps. 기관차 운전실에 올라가서 촬영해도 좋다는 허가를 받고 촬영된 사진들이므로 불 필요한 태클은 하지 마시기 바라며 아울러 불펌역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탄수차 내부

증기기관차와 탄수차의 연결부

제작사패찰

 

앞쪽 커플러 위에 위치하고 있는 증기기관차 패찰

탄수차에서 본 증기기관차의 운전실

기관사측

제동밸브...증기기관차는 제어대가 따로 없습니다.

 

무전기

기관사석 의자에서 본 정면

기관사석에서 후사경으로 분 후면

부기관사석측

 

부기관사석

부기관사석에서 본 정면

기관사석에서 후사경으로 분 후면

 

 

 

 

 

 

 

 

 

 

 

 

 

 

패찰...먼지를 털어냈지만 거의 알아볼수 있는것이 몇자 되지 않습니다...;;;

보일러입구

보일러안쪽...예전 오리지널 증기관차는 여기에 석탄을 넣어서 태워 그 힘으로 운행을 하였죠

 

2010.3.13 경북점촌역에서 촬영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서대구역 | 작성시간 10.03.24 마크가 좀 아니네요;;;철공 말고 터널이나 아주 옛날의 工자 마크였음 좋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airro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0.03.25 저도 개인적으로는 karail 보다는 예전 터널마크가 더 어울리지 싶네요
  • 작성자푸른나무 | 작성시간 10.03.29 궁굼했던 증기관차 운전실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airro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0.03.29 별말씀을요^^
  • 작성자C2JOY | 작성시간 10.04.04 중국 장춘 공작창 에서 만들었군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