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압 공식 보아 주셧으면 합니다

작성자혜안거사|작성시간22.04.20|조회수714 목록 댓글 2

                                             V2

동압의 공식을 보면 위 는    Pv =  ---  r  이고

                                             2g

 

                                             V2

동압의 공식을 보면 밑에 는 Pv =  ---  e  입니다

                                             2

 

여기서 r = eg 인 것은 이해 했어요

위 아래 공식에서 똑같이 문제의 r 과 e 에서의 값을 1.2 로 주었어요

그렇다면 동압이 달라 지는데요

왜그런 것 인가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금정 | 작성시간 22.04.20 저항의 단위를 확실하게 확인하셔야 됩니다.
    mmAq인지 Pa인지에 따라서 식이 틀립니다.
    그냥 mmAq에는 분모에 9.8이 들어가고 Pa에는 안들어간다로
    외우셔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γ = ρ g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숫자로 무조건 1.2입니다.
  • 작성자혜안거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4.20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