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알려주세요(Q & A)

여드름 발생 관련 호르몬 질문입니다

작성자보건교사되고파요|작성시간26.06.20|조회수31 목록 댓글 1

여드름 발생에 관여하는 호르몬이 코르티코스테로이드가 있다고 알려주셨는데요

 

코르티코스테로이드라고하면 글루코코르티코스테로이드 (=코티솔)과 염류코르티코이드(알도스테론)이 포괄하는 개념인데 그럼 염류코르티코이드도 여드름 발생에 관련있다는건가요?

 

알도스테론은 여드름이랑 별로 관련이 없을거갘은데.. 코르티코스테로이드보다는 글루코코르티코스테로이드나 코티솔이라 답하는게 더 정확하지않나 싶어서요 그냥 코르티코스테로이드로 알고있어도 상관없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영샘 | 작성시간 26.06.21 맞아요. 정확하게 따지면 “코르티코스테로이드”보다 “글루코코르티코이드” 또는 “코르티솔/스테로이드”라고 쓰는 게 더 정확해요.
    코르티코스테로이드로 알고있어도 상관없나요. 각론 표현이니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