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끝말잇기

신념은~

작성자자유인|작성시간26.06.05|조회수33 목록 댓글 4

신념은 삶의 깊은 뿌리
자신을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들이 주는 보너스...

사람은 자기자신에 대해
어떤 생각이나 신념을 갖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그에 맞는 행동을
하게 되며, 결국 그 신념은 현실이 된다. 이를 심리학에서는 '자기 성취적 예언' 이라고 한다.

자기 삶의 의미를 찾으려면, 자기 삶에 가치를 부여하려면 신념이 있어야 가능하다.
신념은 스스로 자신의 옳음을 믿는 것이기 때문이다.

존엄성은 바로 자기 스스로가 가장 숭고한 것을 지키는 것...

♤♤♤♤♤♤♤♤♤♤♤♤♤♤

저의 화장대 거울에 적혀있는 메모들입니다.
아침에 맑은 세수를 하고 바쁘지 않는 날에는 눈으로, 마음으로, 메모들을 읽으며 오늘 하루도 의미있는 시간이 될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인연이 이어진 분들에게 말 한마디라도 곱게 하자는 생각도 해봅니다.
내 스스로 대해 회의가 올 때도, 인간관계에서 섭섭한 감정이 생길때에도, 나의 마음을 다스리는
버팀목처럼 메모들을 읽곤 한답니다.
내가 과연 잘살고 있는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 일은 없는지 되새겨 봅니다.
잘 살아보자고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씨 | 작성시간 26.06.06 충분히 잘하고 계십니다.
    이땅의 모든 남자들이 선호하는 아내의 상을 지니신 자유님 멋지십니다.
  • 답댓글 작성자자유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늘 다소곳한 여자답지 못하다고 핀잔을 듣는답니다...
    과찬이십니다~~^^
  • 작성자대암 | 작성시간 26.06.07 늘 이렇게 잘 보이는 곳에 메모를 해 두고
    일일신 하시고 우일신 하시는 모습이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너무 참되게 바르게 뜻있게 살려고 하시면...
    하루하루가 만족하고 보람이 있겠지만 힘은 조금 들 것 같네요.
    약 2% 부족해도 될 듯 합니다. 그래야 인간미가 있잖아요...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자유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책을 읽으며 좋은 글귀가 있으면
    메모를 한답니다.
    어쩌면 이렇게 좋은 글귀를 보면서 흐트러지는 마음 다잡을 수 있다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