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식 수술후 중환자실 있다 무균실 가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ㅇㅅ병원 무균실(102S 병동) 의 경우 보호자 상주 아닌가요?
11월 8일 간이식 수술 후 중환자실 계시다
11월13일 무균실가셨다 폐렴으로 이틀 후 다시 중환자실로 와서 치료중이세요.
저희 엄마한테는 무균실에 보호자 면회 시간이 오전8시~정오까지라고 상주 못하게 했다고 하더라구요.
무균실 올라가실때 기력도 너무 없으시고 호흡기 떼고 목소리도 안나오는 상황이라 아빠가 간호사님들과 충분한 의사소통이 힘드셨나봐요.
나중에 아빠가 필담으로 얘기하시는데 너무 춥고 공포스러웠다고...
사실 15일 면회 시간에 엄마가 가보니 아빠가 침대에서 몸은 옆으로 기울어져 쓰러지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계시고 이불도 덮지 않고 계셨다고...
많은 의료진분들이 애쓰고 계시고 힘든건 알지만 저희 가족에겐 많이 속상하고 아픈 경험이었어요.
그날 하필 좀 덜 친절한 간호사를 만나고
수능 한파가 닥친 불운한 하루였다고 생각하는 수 밖에...
결국 일주일간 중환자실에서 폐렴치료받고 다시 무균실 가라는데 보호자가 옆에 있지않으면 아빠가 많이 힘들어하실것 같아요.
지금 심리적으로도 많이 위축된 상태라....
ㅇㅅ병원 무균실 보호자 상주 규칙과
혹시 무균실에 있으면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hygi98 작성시간 19.11.20 저희 9월에 이식수술하고 중환자실 1주일쯤 후 무균실갔는데 그때 섬망증상있던 엄마 손묶은거 풀어줘서 콧줄을 빼셔서 다시 리셋하게 되서 몇날며칠 더 고생하시고ㅡㅡ
보호자 아버지는 간호사들한테 노발대발...
참...힘들었네요ㅜㅜ
나중엔 오히려 제가 간호사샘들한테 이해해달라며 고개숙였어요~
간호사분들도 고생하고 있으니까요ㅜㅜ -
답댓글 작성자행복나무236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11.20 저도 병원에 입원해 있어보니까 간호사, 조무사 분들 정말 대단하단 생각들더라구요.
특히 중환자실 간호사님들은 어찌나 감사한지...
다만 아빠가 아직 의사표현이 자유롭지 못하시니 병실 옮기는게 기쁘기 보다는 보호자로서 맘이 쓰이고 불안불안하네요. -
작성자조아람 작성시간 19.11.20 보호자 상주 가능, 불가능은 환자상태에 따라 다른것같아요. 저희 어머니께 10월30일날 기증해드린지 오늘로 22일째인데 중환자실에서 어제 저녁에 무균실로 올라가신다고해서 드디어 엄마를 보고싶을때 볼수있다는 맘에 좋아라했는데 엄마 상태가 좋지않아 2-3일 정도는 보호자 상주 안되고 면회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2-3일 경과 지켜보고 보호자가 상주해야된다면 무조건 보호자 1명은 꼭 있어야한다면서 연락준다고 기다리래서 전화만 애타게 기다리고있어요.
의료진분들, 간호사분들이 잘해주실거라믿지만 가족의보살핌과는 다르죠ㅠ 내눈으로 확인해야 마음이 놓이니까..
담당의만나서 직접 얘길나누시는게 좋을것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행복나무236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11.20 다들 같은 마음이네요.
저희 아빠도 오늘 무균실 가셨으니 어쩌면 병동에서 오가며 마주칠지도 모르겠네요.
님 어머니도 어머니도 빨리 쾌차하시길 바래요. -
작성자미야꺼 작성시간 19.11.21 혹시 102s병동 말씀 하니는거면 균 검사후 균없는걸루 나오면 보호자24시간 상주 가능해요 저희 신랑 경우 중환자실에서 하루 지내고 102s병동에 건강한 상태로 잘 올라왔었는데 간호사실 바로 옆방이였는데 균 검사하는 3일동안 넘시끄러워서 잠을 못자 수면제 처방 받았다가 약에취해 섬망 증세로 오해받아 묶이고 콧줄 다시하고 제가 가서 섬망 아니고 수면제 약에 취한거 같다고 해도 간호사 한분이 보호자님이 속고 계시는거라고 ㅠ.ㅠ 몇시간후 간호사님 교대 하시면서 말씀 드렸더니 풀어 주시더라구요 그런일 겪으면서 체력급격히 떨어지고 결국 12일만에 집중 치료실에서 나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