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나 자신이 즐거운 삶을 사는 방법

작성자신동성|작성시간26.06.20|조회수18 목록 댓글 1


★나 자신이 즐거운 삶을 사는 방법 ★ 사람은 마음이 유쾌하면 종일 걸어도 싫증이 나지 않지만, 걱정이나 고민거리가 있으면 불과 십리 길이라도 싫증이 난다. 인생이 행로도 이와 마찬가지로 항상 밝고 유쾌한 마음을 가지고 걸어야 한다. 이는 영국 극작가 세익스피어의 말이다. 인간의 뇌는 여러 감정을 동시에 느끼기 힘든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즐거운 상태가 되면 후회로 인해 가라앉았던 기분은 자연스럽게 리셋되어 원래데로 회복된다. 기분이 처지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질 때야말로 억지로라도 밖으로 나갈 것을 권한다. 친구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러 가는 것도 좋고, 단골 술집에 가는 것도 좋다. 평상시 가지 않던 도서관에 가보거나 음악을 듣는 것도 나쁘지 않다. 발 맛사지를 받아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어쨋든, 처져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 것이 뇌에 좋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주변 경치를 보는 것만으로도 뇌가 자극 받아 뭔가 다른 일을 생각한다. 마냥 흘러가는 시간 속에 자기를 방치하지 말고, 지금과는 다른 상황에 놓이도록 노력해 보자. 이것만으로도 일상생활은 꽤 달라질 수 있다. 그 행동이 행복을 쟁취하는 힌트가 되고 계기가 된다. 행복하고 싶다면 나 자신이 즐거울 수 있도록 하자. - 좋은 글 중에서 -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바람에 띄운 그리움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동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人生을 다 그렇게 사나봐

    청해 이 범동

    잠시 숴어 갈 인생
    묶어둔다고 그냥 있겠소
    가는세월 붙잡는다고 아니 가겠소

    삶도 내 것이라 하지말고
    훤한 대낮이 있으면
    까만 밤하늘도 있지 않는가
    낮과 밤이 바뀐다고 뭐 다른게 있소

    오늘이 있어 감사하고
    내일이 있어 희망을 바라보며
    시작이 있어 새로움을 찾울수 있는 것

    욕심도 다 부질없는 것이요
    삶에 억눌려 허리한번 못 펴고
    아등바등 사는 것이 인생이라, 마냥
    연기하듯 늘 그렇게 세상을 사나 봐

    날마다 기쁜 표정 짖는다고
    모든게 다 기쁜 것도 아니라 그냥
    바람처럼 구름처럼 흐르고 불다 보면
    멈추기도 하듯 그렇게 사는게 人生이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