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게시판

을지로에 가서 알미늄 파이프 사왔습니다

작성자HL1LTC|작성시간16.03.19|조회수1,184 목록 댓글 2

3월18일 모처럼만에 손도 근질 거리고 해서 을지로에 나갔다 왔습니다

안테나 만들어 볼려니 예전에 구입 했던 안테나 재료가 바닥이 났네요

전엔 아는 오엠과 드랄미늄을 주문제작해서 요긴하게 잘 써먹었는데요

하나둘씩  써먹다보니 이제 안테나 한개 만들 재료도 없어서 을지로에 있는 신진알미늄가게에 다녀왔습니다

 

6061 이나 인발 파이프는 없고 6063 압출  파이프만 있더군요

가져 와서 보니 강도가 그런데로 괜 찮네요 저는 50MHz 야기나 144MHz 야기 430MHz 안테나를 만들려니

크게 강도  강한것은 필요 없어도  되겠네요

 

외경 32mm 2t   2개

안에 끼울꺼 27.5mm 2t 1개

16mm 1t 10개   운반하기 좋게 1.5m 1m 잘라서 가져왔습니다

16mm 안에 끼울수 있는 12.7mm 1t 10개

12.7mm  안에 끼울수 있는 10mm 1t 10개

파이프  한개 길이는 3m 입니다

 

가격은 총 93.000원 줬습니다

kg 무게로  팔지않고 갯수로 파네요 

 

32mm 2t  개당9.000원  27.5mm 2t 개당 8.000원  16mm 1t 2.500원  12.7mm 1t   개당2.200원 10mm 1t 개당 2.000원

 

50MHz  LFA  OWL  HB9CV 등등  다양한 안네나를 올핸 만들었다 부쉈다 해야 할것 같습니다

중구 을지로 3가 143 신진 알미늄 02-2266-5245

 

참고가 됐으면 하네요

 

 

 

1.5m 1m 로 잘라왔습니다

 

 

좌측은 32mm 파이프에 27.5mm 파이프을 끼운모습  우 측은 16mm 12.7mm 10mm 파이프를 끼운모습

 

 

16mm 파이프에 12.7mm 를 끼우고  밴드를  채결한모습 50MHz LFA  안테나  급전부 

 

 

12.7mm 파이프에 10mm 파이프 끼우고 밴드 채결한 모습  50MHz 엘레멘트용

 

파이프를 구부릴수 있는 밴딩기를  잊어 먹었네요

 

사장님왈 예전엔 아마추어 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이 오셨는데

요즘은   보기 힘들 다고 하시네요

그만큼 자작파가  없다는 건데 조금 씁쓸햇습니다 hihi

그럼 이만 de HL1LTC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ds1pcf | 작성시간 16.03.20 곧 강력한 신호 보내시겠네요 ㅎㅎ
  • 작성자50메가 초보 | 작성시간 16.03.31 신진알미늄 이라..... 쌍거풀 아저씨가 더 싹싹 하고, 사장님은 조금 뚱! 하지요. ㅎㅎㅎㅎㅎㅎ 몇개 알미늄 가게 중에서도 신진이 그래도 괜찮은 편이죠. 호사가들이 듀랄류민이 좋다고들 하지만, 구하기도 힘들고 그냥 일반 알미튬 파이프도 사용해 보니 마르고 닳도록 사용해도 오랜 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45파이 X 3파이를 어깨에 메고 다녔던 옛날이 떠오르네요. ㅎㅎ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