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하늘지기이노☆ 작성시간09.10.01 3번의 경우는 가의 물통을 x라고 생각하고, 나의 물통을 y라고 가정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식을 세워보면 처음에 두 물통에 담긴 물의 양의 합이 39라 했으니 (x*3/4)+(y*2/3)=39라는 식을 하나 세울수 있구요. 두개의 물통에서 같은 양의 물을 덜어내면 가 물통의 1/2만큼, 나 물통의 1/6만큼 물이 남는다고 했으니 처음에서 나중의 물의 양을 빼면 가의 경우 3x/4-1x/2=1x/4가 되고, 나의 경우는 2y/3-1y/6=1/2가 됩니다. 즉 1x/4의 양과 1y/2의 양이 같게 된다는 말이죠.
-
작성자 사화히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10.02 하늘지기 님 직육면체 에서 밑면의 넓이는 원의 넓이를 빼서 구하죠 . 그런데요 여기서. 겉넓이를 구할때요 지름이 4cm 인 구멍이 있는데 밑면에 구멍을 뚫은 것인데요. 이걸 전개도로 피면 구멍 2개가 밑면에만 있을거 같은데. 높이가 일정하고 합동일거 뿐이고 구지 원의 옆면의 넓이를 구해준다는것이 이해가안가요. 부피도 마찬기지에요 밑면에만 구멍이 있을거 같은데. 겉넓이는 겉으로 혹은 밖으로 나온 것인데 . 이해가 안가요 설명좀해주세요 ㅠ.
-
작성자 ☆하늘지기이노☆ 작성시간09.10.02 지금 공간의 개념을 생각하셔야 하는데 너무 겉넓이 구할때 평면적으로만 생각하고 계신것 같아요. 위와 같은 입체도형 전개도로 만들려면 어려운데;; 사화히하님이 생각하시는 전개도대로라면 위 입체도형은 위와 아래를 잇는 통로부분이 생기질 않아요. 간단히 이해하기 쉬우시려면 지우개에 구멍을 뚫어놓고 한번 보시는게 빠를 듯 싶네요. 그러면 구멍이 뚫린 통로부분도 겉에서 보이기 때문에 그 부분의 넓이도 겉넓이에 포함되는 거에요. 그래서 원통의 옆넓이도 포함시키는 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