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과제4 위빠사나 사념처와 삼법인

작성자뜻지|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말환 작성시간08:07 new 뜻지님, 과제 #4 를 아주 구체적으로 잘 정리 하였습니다.

    ********** 서두에서, 위빠사나 의미와, 결론부분 삼법인에 대해서, 특히 결론 부분에서 본인이 자각한 내용까지,

    "위빠사나의 사념처 수행을 통해 삼법인을 통찰한다면 기쁨이 와도 집착하지 않고 고통이 와도 회피하지 않는
    고요와 평온의 상태, 완전한 자유(열반)에 이를 수 있다."고 하였지만,

    이젠 곧 명상지도자로써, 그간의 명상 이해와 직접적 수행으로, 이론이 아닌 일상의 삶 속에서,

    결론에 쓴 것처럼, 지혜롭고 자애로운 명상 도반이 되기를 기대 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