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말환 작성시간14:34 new
한올님, 과제 #4 를 아주 세밀하게 위빠사나의 기본 원리에서부터, 명상을 배우고 직접 수행하면서 알아차린 내영까지 잘 설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감각 느낌에 대한 욕구가 일어났던 경험에 대한 알아차림 등등,
******** 특히 과제를 하면서 자각한 글 " 이번 과제를 통해 막연하게 감각으로만 가지고 있던 내 마음의 작용들을 사념처와 삼법인이라는
개념을 통해 조금 더 분명하게 알게 되었고, 내 마음과 생각이 한층 더 정리되고 구체화되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하였듯이,
*****이제 명상 지도자로써, 명상적 치유 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자기자신을 있는 그대로 자각함으로써, 구속에서 자유로움,
존재에 대한 막연한 불안으로부터 해탈할 수 있는 부분까지, 일상의 생활에서, 자신을 구하고,
다른 이를 치유할 수 있는 훌륭한 지도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수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