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조법에 의존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활원운동만으로는 결코 몸이 좋아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활원운동을 계속하는 동안에 그저 습관적으로만 하지 않도록 한다면,
활원운동으로도 몸은 변화하게 되어있다. 앞에서도 이미 말한 것처럼 활원운동으로 변화되는 것이
정체조법으로는 안 되는 경우도 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수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정체법에서도 활원운동은 하기 싫고 오직 정체지도 즉 기치료만
받으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요즘에는 병원에서 도수치료라고 해서 직접 환자의
몸에 손을 대서 치료를 하고 있는데 이런 도수치료와 정체조법은 질적으로 다르다.
상대방의 몸에 손을 대더라도 힘으로 하는 것과 기를 이용하는 것은 외관상으로는
같을 지라도 그 효과는 천지 차이가 난다. 기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구별할 수가 없다고 본다. 이런 기를 이용해서 내 몸과 상대방을 치유하는 것이
정체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