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계급장

작성자김호경|작성시간26.06.08|조회수31 목록 댓글 8

계급장은 특수사회인 군대에서 많이 쓰는 말이지요. 제 자신이 과거에

직업군인 할때 까지 군번을 세개씩이나 갖고 있었으니 장기 군복무 하

신분들은 대강 짐작을 하실 것입니다.

 

군대생활을 하면서 군번을 세개씩이나 갖고 전역 한다는 것은 그리 흔

하지않은 일일 것입니다. 그 사연을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이등병 군번

부터 시작하여 하사관군번, 그리고 준사관 군번 이였지요.

 

 저와 마찬가지로 장기복무를 하신 분이든 의무복무를 마치고 나오신 분

이시든 군생활의 추억은 영원히 잊지 못할것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자신

도 모르게 나이를 먹어가면서 어느새 인생60대를 살고 있다는 것을 생각

할때마다 청춘을 군문에서 보낸 그 시절을 잊지 못하고 있지요.

 

고령화 사회로 접어 들게 되면서 저와 마찬가지로 나이드신 많은 분들을 거리

에서나 도심공원에서도 많이 볼수 있는데 그 분들 중에서도 과거에는 군 생활

갖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실것입니다.

 

인생 후반을 살아 가면서 아름다운 우리 60대 인생들에게도 군대 계급장 못지

않은 최고의 인생계급장이 우리들에게도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비록 나이는

숫자에 불과 하다고 하지만 묵묵히 희노애락을 다 겪어온 우리 인생들이기에

다시한번 명예로운 60대 인생계급장을 생각해 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김호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솔내음 부산님 안녕 하세요
    다여가시고 긴작문의글잘읽고 감사를 드립니다
    건행 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 작성시간 26.06.08 어허~ 군번이 세개?...ㅎ
    설명을 듣기전엔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ㅎ
    참 대단하시네요.
    6월이 보훈에 달인데 다시한번 박수를 보냅니다.
  • 답댓글 작성자김호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만수 무강 충주님 안녕 하세요 다여가심에 감사합니다
    건행 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금 송 (증평) | 작성시간 26.06.09 살다보니 인생 계급장이 하나둘 늘어가네요?
    그러려니 받아들이기가 어색 하기도 하네요
  • 답댓글 작성자김호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금송 증평님 안녕 하세요
    다여가심에 감사합니다 건행 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