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장요셉(동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5.23 7 "그러고 나서 계약의 책을 들고 그것을 읽어 백성에게 들려주었다. 그러자 그들은 "주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실행하고 따르겠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묵상
미사 독서 때 말씀을 선포하고 말씀을 듣고 말씀대로 실행하는 의미에서 '하느님 감사합니다' 하고 응답한다.
그리고 "이는 주님께서 이 모든 말씀대로 너희와 맺으신 계약의 피다."(8절) 성찬 때 함께 그리스도의 몸을 나누며
주님의 영광에 참여하고 가슴은 뜨거워져 타오르는 불과 같은(17절) 열정으로 주님과 하나되어 세상으로 나아간다.
주님, 저는 당신의 종입니다. 주님 뜻에 따르렵니다. 아멘 -
작성자 곧은잔소리(마르티노) 작성시간19.05.23 3 모세가 백성에게 와서 주님의 모든 말씀과 모든 법규를 일러 주었다. 그러자 온 백성이 한목소리로 "주님께서 하신 모든 말씀을 실행하겠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묵상 : 하느님의 말씀과 뜻을 반드시 따르고 실행하는 것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임무이자 사명이지요. 좋을 때에는 당연히 잘 따르고 실행하지만 상황이 어려워지거나 고통의 시간이 있으면 하느님의 뜻에 따르지 않고 나름대로의 판단으로 생활하는 것도 사실이지요.
주님! 주님의 뜻과 말씀에 "예 알겠습니다."라고 답을 하며 실질적으로 주님의 일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베푸소서. 지혜가 충만하여 현명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