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와이델타 결선에대한 허접한질문입니다...꼭부탁드립니다.

작성자승규|작성시간05.05.17|조회수3,569 목록 댓글 10


꾸뻑!! 전기 왕초보 질문있습니다. 일단 보조회로는 이해하겠습니다. 그런데 주회로는 정말 이해못하겠습니다. 제가 아는건 R,S,T가 마그네틱 1차입력으로 들어와 주접점이 붙어 U,V,W 2차출력에서 모터를 기동하게 하는정도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런데 Y결선만 보았을때 입력전원이 있어야 기동할텐데 입력이 어떻게 들어오게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89번 주접점이 붙어서 기동 할 때 모터쪽에서 콤몬하여 보조적인 역활만 하게되는건가요?
정말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허접한 질문이지만 주회로의 동작 설명좀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꼭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lucker | 작성시간 05.05.19 와이델타 운전은 꼭 타이머만 쓰지는 않습니다.와이 운전 후 델타로 넘어갈때 2a 푸쉬버튼을 누르면 델타로 넘어가게 되죠.3b는 표기상의 오류인거 같고 3b를 밑으로 내린다고 해도 3a와 연동되기 때문에 증상은 같게 됩니다.위도면의 오류는 52-1 주접점이 위에 있어야 하는데 밑에 있기때문에 혼돈이 생긴다고 생각됩니다
  • 작성자날품팔 | 작성시간 05.05.21 3a버튼을 누르면 3b버튼이 왜 눌러집니까? 서로 다른 역할의 푸시버튼 스위치인대요 3a는 기동 스위치고3b는 리셑 자기유지 회로를 끊어버리는 역할을 하는 푸시버튼스위치인대요...
  • 작성자태기행님 | 작성시간 05.05.22 도면상에는 타이머까지 설치가 되어있눼..2가 타이머같은데. 2a가 타이머 a접점이고 2b가 타이머 b접점같습니다.위 회로를 해석하면 3a기동용 푸시버튼 스위치를 넣으면 4번과 2번이 여자되겠죠. 타이머가 한시동작이므로 Y로 기동했다가 일정시간후에 델타로 운전되겠네요..
  • 작성자태기행님 | 작성시간 05.05.22 동작하는데는 별문제가 없어보이는데.. 타이머 접점 그림이 잘못그려진거같아여. 삼각형으로 그려야할 것을 푸시버튼 형태로 그려났네여..
  • 작성자leemingu | 작성시간 05.05.22 도면이 잘못됬습니다 4번 있는것은 마그네트 가 하나더있는것인데 주회로에는 마그네트 4번이 없고 또 보조 접점회로에서 타이머회로를 보면 52 - 1b 접점이 떨어져있기때문에 타이머에 전원이 투입될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델타로 넘어가지 않고 계속 스타로만 운전됩니다.... 그럼 모터 타겠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