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와이델타 결선에대한 허접한질문입니다...꼭부탁드립니다.

작성자승규| 작성시간05.05.17| 조회수2785| 댓글 1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매트리스전기 작성시간05.05.18 MC(Y)마그네트가 추가로 있어야 할것 같네요!! 89번을 폐로되면 순간적으로 마그네트(52-1)투입되는데 조금 위험성이 있어보이네요!!
  • 작성자 lucker 작성시간05.05.18 52-1 주접점을 89 밑단으로 하시고 기존 52-1 주접점은 common으로 하시면 이해되실 겁니다. 와이델타는 스타델타보다 mc가 하나 적기 때문에 델타로 넘어갈 시 쇼트되는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스타델타도면은 ls산전 홈페이지에서 스타델타로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답니다.
  • 작성자 뺀지 작성시간05.05.19 이해가 안되는군요 보조회로가 이해가 가신다니 정말 고수군요....보조회로를 보면 처음에 기동스위치가 푸시버튼3번 스위치같은데 a접점과 b 접점이 같이 동작하면 모터는 기동이 안됩니다. 정지등만 계속 들어오겠네요
  • 작성자 뺀지 작성시간05.05.20 3a를 눌렀을때 3b도 눌러지기 때문에 동작이 안된다는 말입니다.
  • 작성자 뺀지 작성시간05.05.19 lucker님 말씀대로하면 계속y기동으로 될꺼 같은데....그리고 델타운전으로 할때는 보조회로에서 보면 52-1마그네틱은 정지상탠데...님의 말씀대로면 52-1이나 52-2나 다 온이 되어야만 되잖아요...
  • 작성자 lucker 작성시간05.05.19 와이델타 운전은 꼭 타이머만 쓰지는 않습니다.와이 운전 후 델타로 넘어갈때 2a 푸쉬버튼을 누르면 델타로 넘어가게 되죠.3b는 표기상의 오류인거 같고 3b를 밑으로 내린다고 해도 3a와 연동되기 때문에 증상은 같게 됩니다.위도면의 오류는 52-1 주접점이 위에 있어야 하는데 밑에 있기때문에 혼돈이 생긴다고 생각됩니다
  • 작성자 날품팔 작성시간05.05.21 3a버튼을 누르면 3b버튼이 왜 눌러집니까? 서로 다른 역할의 푸시버튼 스위치인대요 3a는 기동 스위치고3b는 리셑 자기유지 회로를 끊어버리는 역할을 하는 푸시버튼스위치인대요...
  • 작성자 태기행님 작성시간05.05.22 도면상에는 타이머까지 설치가 되어있눼..2가 타이머같은데. 2a가 타이머 a접점이고 2b가 타이머 b접점같습니다.위 회로를 해석하면 3a기동용 푸시버튼 스위치를 넣으면 4번과 2번이 여자되겠죠. 타이머가 한시동작이므로 Y로 기동했다가 일정시간후에 델타로 운전되겠네요..
  • 작성자 태기행님 작성시간05.05.22 동작하는데는 별문제가 없어보이는데.. 타이머 접점 그림이 잘못그려진거같아여. 삼각형으로 그려야할 것을 푸시버튼 형태로 그려났네여..
  • 작성자 leemingu 작성시간05.05.22 도면이 잘못됬습니다 4번 있는것은 마그네트 가 하나더있는것인데 주회로에는 마그네트 4번이 없고 또 보조 접점회로에서 타이머회로를 보면 52 - 1b 접점이 떨어져있기때문에 타이머에 전원이 투입될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델타로 넘어가지 않고 계속 스타로만 운전됩니다.... 그럼 모터 타겠죠........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