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업 내용 질문

질문있습니다

작성자예원|작성시간26.06.23|조회수17 목록 댓글 1

1. 영양판정 p.86

아동비만 판정에서 아동의 나잇대?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3번째줄의 비만 판정 기준은 어떤 나잇대의 비만 판정 기준을 말하는 거죠? 학동기는 어느정도 나잇댜로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2. 식사요법 p.76

유당 불내증인 경우 치즈, 요구르트 등은 도움이된다. 괜찮다 하고 그 이유로 -> 유산균이 유당을 발효해 젖산을 생성함으로써 유당 함량을 낮춰 놓았기 때문이라고 적혀있는데

요구르트는 이해가 되는데,  치즈는 이미 유당이 거의 없는 카제인 응고물인데 애초에 유당함량이 낮으니까 괜찮은거 아닌가요?

왜 치즈를 먹어도 괜찮은 이유로  "유산균이 유당을 발효해 젖산을 생성함으로써 유당 함량을 낮춰 놓았기 때문"이라하는지 궁금합니다.

 

3. 영양판정 p.87

임의 혈당에서 당뇨 진단 기준으로 임의혈당 200이상+ 당뇨병의 전형적인 증상( 다뇨, 다음, 설명되지 않는 체중감소)이 동반되야하는데 ,

당뇨병의 증상으로 저 3가지 말고도 많은데(예를들어 다식이나 다갈)그런건 안되고 저 3가지 증상이 동반됐을 때만 가능한가요?

 

4. 식품학p.112

생강초절임이 분홍색인 이유, 적채는 식초물에서 적색이 된다...

여기서 문제의 답으로 식초가 산성이라는 말은 언급이 안되어있는데, 그건 언급하지 않아도 되나요? 당연한거니까..?

 

5.식사요법 p.8

당뇨병성 케톤증일때 요구되는 식사요법은? 하고 답으로 "당분 과량 섭취안한다, 과식안한다"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당뇨병성 케톤증의 예방관점 식사요법 아닌가요? 

당뇨병성 케톤증"일때" 요구되는 식사요법은 이라고 물었으니까 이미 당뇨병성 케톤증이 온 상태이니 수분과 전해질 보충으로 답을 적어야하는거 아닌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심재범 | 작성시간 26.06.23 new 안녕하세요
    1. 그 부분은 책에 나오는 수준으로 알려드렸어서, 저도 더 깊은 내용은 잘 알지 못합니다
    2. 주성분만 높고 보면, 카제인 쪽이지 유당 쪽이 아니므로 전혀 관계 없어 보이는 것도 맞는 생각이긴 합니다.
    따라서 치즈 쪽에는 주성분으로서가 아니라, 그냥 나머지 기타 성분들이 치즈쪽으로 따라 들어간다 차원으로 생각했을 때
    유당이 따라갈뻔(일부 섞여 들어갈뻔)했지만 그나마도 발효되어서~~~라는 관점입니다
    3. 내과 의사들이 당뇨판정할때 지침이라고 합니다.
    4. 미루어 짐작 가능한 범위 아닐까 싶고, 염려 되시면 쓰셔도 되겠습니다
    5. p8 2) 케톤증일 때--> 케톤증 예방을 위해 로 고치는 것이 맞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