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잠재력은 쓰여지기 위해 아우성치고 있다. 우리 중 완전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우리는 모두 부족하기에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우리에게 숨겨진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이는 실로 괴 롭고 고통스러운 일이다. 그리고 바로 이때 통렬한 공허함과 갈망, 좌절, 그리고 분노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E.T 홀(인류학자) 작성자cute-mi작성시간12.07.06
우리 애들이 똘똘해서 선행학습할 필요를 못 느끼는 거라 한다. 실제로 주변에 보면 "언니는 한 두 번만 가르쳐주면 다 이해하는데 얘는 백번을 가르쳐줘야 겨우 알더라구. 선행을 안할 수가 없어" 라는 이야기들을 한다. 아이를 가르치는 (책임을 진) 사람은 엄마이고, 얼마나 잘 가르쳤는지 평가하는 사람이 학교 선생님인 현실. 선행금지하면 머리 나쁜 애들은 어쩌란 말이냐는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작성자기쁨무한작성시간12.07.05
욕심이 나를 성공시킬 원동력이 된다. 욕심이 없으면 평탄한 인생을 살 수 있다.하고 싶은 욕심이 있 기에, 하고 싶은 일이 있기에 시련도 겪는 것이다.욕심이 없으면 벽에 부딪칠 일도 없다.하지만 그래 서는 진정한 뜻을 세우지 못한다.욕심을 가져라. 그것이 우리를 성장시킬 원동력이 될테니깐.-사사 키 쓰네오, ‘일과 인생의 기본기’에서 작성자cute-mi작성시간12.07.05
많이 베풀수록 많은 축복이 찾아오는 법이다. = 무언가가 부족하거나 필요하다고 느낄 때마다 . 먼 저 원하는 것을 주어라. 그러면 그것이 푸짐하게 돌아올 것이다. 이것은 돈과 미소, 사랑, 그리고 우 정에 대해서도 같다. 많이 베풀수록 많은 축복이 찾아오는 법이다.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 아빠 가 난한 아빠’ 저자) 작성자cute-mi작성시간12.07.04